공자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3:23본문
Download : 공자의 교육사상_3257958.hwp
정치적 모략으로 그 직책에서 물러난 후에 13년 동안 그는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각국을 순방하였…(drop)






공자의 교육사상
순서
공자의 교사로서의 삶과 공자사상의 형성배경 및 공자의 교육사상 을 분석하고, 공자의 교육방법과 교육목적 및 공자의 사상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그는 사회를 보다 근원에서부터 해결코자 하였다.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자의교육사상 , 공자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공자의교육사상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다. 그는 사회improvement에 남다른 관심을 가졌다. 그는 기원전 551년에 노(魯) 나라에서 태어났다. 자산이 덕 위에 국가를 정초하자 했다면 공자는 그 덕의 심원한 곳에서 찾아낸 人類愛의 원천인 인의 대해에 천하를 정초코자 하였다. 그의 호학정신과 사회improvement의 뜻이 주나라의 文化(문화)전통속에서 가다듬어 지고 그의 선각자들에 의하여 계발되어 繼往開來의 사상을 낳았으니 그것이 그의 인의 철학이다. 공자는 주나라의 전통文化(문화)가 가장 잘 전승되어 온 노나라의 文化(문화)적 배경에서 자라났다.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3. 공자의 교육사상 analysis
공자는 china(중국) 에서 공부자(孔夫子)라고 불려져 왔고 서양에서 공자를 일컬어 Confucius라고 하는 것도 바로 거기에서 온 표현이다.
Download : 공자의 교육사상_3257958.hwp( 34 )
1. 공자의 교사로서의 삶
2. 공자사상의 형성배경
3. 공자의 교육사상 analysis
4. 공자 교육의 교과
5. 공자의 교육목표(目標)
6. 공자의 교육방법
7. 공자의 사상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影響
8. 맺음말
그가 살았던 노나라도 군신역위의 무도한 사회였다.
공자의 교사로서의 삶과 공자사상의 형성배경 및 공자의 교육사상 을 분석하고, 공자의 교육방법과 교육목적 및 공자의 사상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effect(영향) 에 대상으로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구(丘), 자는 중니(仲尼)라고 한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는 가난한 집안의 출신이었으나 관직에 투신하여 50세 때에는 높은 관직에 등용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