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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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19:2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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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음료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부동의 제품이지만 맛에 대한 소비자 설문 조사에서는 펩시에 밀리는 경우도 허다하다. 사람의 기억용량은 한계가 있고 특정 시장의 대표 브랜드만 소수로 기억할 뿐 나머지는 살아남지 못한다는 것이다.
marketing 불변의 법칙
설명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초지일관 마케팅에 일정한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 이 맛 없는 코카콜라가 1등을 차지하는 이유를 저자는 제품 分析이 아닌 시장을 구성하는 고객에서 찾고 있다
결국 시장 점령은 소비자의 인식에 침투하는 싸움이라고 結論을 내린다. 그 살아남은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먼저 들어간 브랜드가 1위를 차지한다. 코카콜라와 IBM, 타이레놀 등이 그러했으며 게임으로 치면 리니지나 포트리스2블루가 이런 경우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저자는 ꡐ선도자의 법칙ꡑ이라 칭하고 있다
물론 세상의 모든 제품이 단지 소비자의 인식에 먼저 들어갔다고 해서 시장점(長點)유 1위의 제품이 된다면 비즈니스는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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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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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수십년간 마케팅 분야에서 일어났던 좋은 事例들을 바탕으로 22가지의 불변의 법칙이 있다는 사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整理) 해놓고 있다 먼저 저자들은 주로 자기가 파는 물건을 말하기보다 물건을 사는 사람에 대해 이해하라고 충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