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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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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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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전자정부의 중심에는 다른 공공기관과 민간부문을 연결하는 GOVII(Government Information Infrastructure)가 있다아 여기에 PS(Public Sector), Smart Card, GEMS(Government Electronic Mail System), 그리고 정부인트라넷(Government Intranet) 등이 연결되어 있다아 두 번째로 정보의 공유인데, 싱가포르는 전자정부를 추진하면서 전자적인 문서기반조성, 내부 정보의 공동활용을 중요한 strategy으로 설정하고 있다아 특히 싱가포르는 1980년대 중반 이후 정부기관간에 정보(data)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을 지닌 토지, 주민, 시설(기업, 단체 등) 등 3개의 데이터 허브(data hub)를 보유하고 있다아 마지막으로 법·제도적 기반의 정비를 살펴보면. 싱가포르 정부는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법·제도적 기반으로서 1998년 7월에 “전자거래법”(Electronic Transactions A…(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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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는 일찍부터 정보화에 관심을 두고 정부와 민간이 공동으로 추진해 현재 세계적 수준의 정보화를 달성하였고 양질의 정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아 싱가포르는 정보화를 1980년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왔으며, 1991년에 IT 2000, 1996년에 Singapore One, 그리고 최근의 E-Citizen에 이르기까지 원대하며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아 싱가포르는 정보화를 통한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차원을 넘어 전자정부의 구현에 있어서도 가장 진보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21 세기(世紀) 의 초일류국가로 등장하기 위한 strategy적 수단으로서 전자정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아


본 론
Ⅰ. 전자정부추진과정
1.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기반구조 확충
싱가포르에서는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기반을 확충하였는데, 이는 크게 정보통신 인프라 확충, 정보의 공유, 법·제도적 기반의 정비로 나눠 볼 수 있다아 먼저 정보통신 인프라 확충을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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