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방송국의 웹 페이지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09:08본문
Download : 국내 방송국의 웹 페이지 분석.hwp
하지만 역시나 중요한 정보를 특별히 구분하고 있지는 않다.
② KBS : KBS는 대부분 메뉴를 선택메뉴의 형식으로 하여 공간을 절약하고 있다 전체 공간을 십분 활용하여 꽉 차게 구성되어 있다 조금 답답한 면이 없잖아 있지만서도 경제성면에서 본다면 상당히 잘 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다. 아래쪽에 주메뉴를 선택메뉴 형식을 사용하여 공간을 절약하고 있다 배너광고를 제외하고는 사진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텍스트만을 사용하여 정보를 제시하고 있어 경제성면에서는 탁월하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도 중요한 정보를 특별히 구분하여 표시하지는 않았다. 때문에 방송국의 웹페이지 역시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어 진다.
멀티미디어 리포트로 국내 각 방송국(MBC, KBS와 SBS)의 웹 페이지를 GUI 디자인의 원칙면과 GUI 디자인에 실재적으로 사용되는 구체적인 기법면에서 分析하여 살펴봤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세 방송국 모두 의사 소통성면에서는 큰 문제가 없다.
3. 의사 소통성
방송의 속성 상 TV방송은 불특정 다수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다만 SBS는 너무 텍스트만을 강조하여 자칫 나이가 어리거나 시력이 나쁜 사람에게는 거부감을 줄 수도 있다
4. 일관성
세 방송국 모두 내부적인 일관성은 잘 지켜지고 있다 동일한 글자 크기와 문자체를 사용함으로써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외부적인 일관성 역시 유지가 되고 있다 각 방송국마다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여 필요한 정보만을 찾을 수 있게 해 놓았을 뿐더러 기호에 맞게 영역별로 따로 구성하는 듯 유사한 면을 보이고 있다 또한 뉴스, 프로그램(program]) 선전, 주요메뉴구성, 공지사항 및 이벤…(省略)
Download : 국내 방송국의 웹 페이지 분석.hwp( 14 )
국내 방송국의 웹 페이지 分析
레포트/경영경제
다. 공간을 크게 사용하고 있기에 프로그램(program]) 선전이 주를 이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을 많이 사용하여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다 큰 title과 작은 title으로 구분이 되어 있을 뿐 중요도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있다 그래도 이용함에 있어 크게 혼란을 야기하는 요소는 없다.멀티미디어4thReport , 국내 방송국의 웹 페이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I. 서 론
II. 본 론
1. 조직성
2. 경제성
3. 의사 소통성
4. 일관성
5. 예측성
7. 심미성
8. 피드백
9. 장애자에 대한 배려
1. 정보의 양
2. 그룹핑
3. 돋보임
4. 위치와 순서
5. 연관성 표현
6. 상징적인 그래픽의 사용
III. 결 론
2. 경제성
① MBC : 경제성면에서는 크게 좋다고 볼 수만은 없다. 각 방송국 모두 기호에 맞게 영역별로 따로 구성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 해 놓았다.
,경영경제,레포트
멀티미디어4thReport
설명
멀티미디어 리포트로 국내 각 방송국(MBC, KBS와 SBS)의 웹 페이지를 GUI 디자인의 원칙면과 GUI 디자인에 실재적으로 사용되는 구체적인 기법면에서 분석하여 살펴봤습니다.
③ SBS : SBS는 너무 공간을 가득 채워 사용하여 답답한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