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理論] 발달理論의 비교 - 정신分析理論(정신역동적 理論), 피아제(Piaget) 인지발달理論, 정보처리理論, 비고츠키 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6 11:15본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발달理論] 발달理論의 비교 - 정신分析理論(정신역동적 理論), 피아제(Piaget) 인지발달理論, 정보처리理論, 비고츠키 사회문화적 理論, 행동주의 학습理論, 게젤 성숙理論, 동
발달이론,발달이론,비교,정신이론,정신역동적,이론,피아제,Piaget,인지발달이론,정보처리이론,비고츠키,사회문화적,이론,행동주,학습이론,게젤,성숙이론,동,인문사회,레포트
발달이론(理論)의 비교
[발달이론(理論)] 발달이론(理論)의 비교 - 정신분석이론(理論)(정신역동적 이론(理論)), 피아제(Piaget) 인지발달이론(理論), 정보처리이론(理論), 비고츠키 사회文化(문화)적 이론(理論), 행동주의 학습이론(理論), 게젤 성숙이론(理論), 동물행동학, 브론펜브레너 생태학적 체계이론(理論) 비교
목차
발달이론(理論)의 비교
I. 이론(理論)의 초점 및 concept(개념)과 기본가정 비교
II. 논쟁점에 있어서 위치 비교
1. 정신역동적(정신분석적) 이론(理論)(프로이드, 에릭슨, 말러)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理論)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3. 정보처리이론(理論)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4. 비고츠키(Vygotsky)의 사회文化(문화)적 이론(理論)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5. 행...
발달이론(理論)의 비교
[발달이론(理論)] 발달이론(理論)의 비교 - 정신분석이론(理論)(정신역동적 이론(理論)), 피아제(Piaget) 인지발달이론(理論), 정보처리이론(理論), 비고츠키 사회文化(문화)적 이론(理論), 행동주의 학습이론(理論), 게젤 성숙이론(理論), 동물행동학, 브론펜브레너 생태학적 체계이론(理論) 비교
목차
발달이론(理論)의 비교
I. 이론(理論)의 초점 및 concept(개념)과 기본가정 비교
II. 논쟁점에 있어서 위치 비교
1. 정신역동적(정신분석적) 이론(理論)(프로이드, 에릭슨, 말러)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理論)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3. 정보처리이론(理論)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4. 비고츠키(Vygotsky)의 사회文化(문화)적 이론(理論)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5. 행동주의 학습이론(理論)(파블로프, 왓슨, 스키너, 반두라)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6. 게젤(Gesell)의 성숙이론(理論)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7. 동물행동학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8. 브론펜브레너(Bronfenbrenner)의 생태학적 체계이론(理論)
1) 유전 대 environment(환경)
2) 연속성 대 비연속성
3) 능동성 대 수동성
발달이론(理論)의 비교
1. 이론(理論)의 초점 및 concept(개념)과 기본가정 비교
2. 논쟁점에 없어서 위치 비교
1) 정신역동적(정신분석적) 이론(理論): 프로이드, 에릭슨, 말러
(1) 자연성 대 앙육(유전 대 environment(환경) )
이 이론(理論)들은 본능이나 성숙과 같은 생물학적 힘들이 심리성적 발달단계들이나 심리사회적 위기들을 촉진시키고, 부모의 자녀양육을 통해서 단계마다 나타나는 발달적 결과들…(省略)
설명
![[발달이론]%20발달이론의%20비교%20-%20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20이론),%20피아제(Piaget)%20인지발달이론,%20정보처리이론,%20비고츠키%20사회문화적%20이론,%20행동주의%20학습이론,%20게젤%20성숙이론,%20동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98%20%EB%B9%84%EA%B5%90%20-%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C%A0%95%EC%8B%A0%EC%97%AD%EB%8F%99%EC%A0%81%20%EC%9D%B4%EB%A1%A0),%20%ED%94%BC%EC%95%84%EC%A0%9C(Piaget)%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A0%95%EB%B3%B4%EC%B2%98%EB%A6%AC%EC%9D%B4%EB%A1%A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2%8C%EC%A0%A4%20%EC%84%B1%EC%88%99%EC%9D%B4%EB%A1%A0,%20%EB%8F%99_hwp_01.gif)
![[발달이론]%20발달이론의%20비교%20-%20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20이론),%20피아제(Piaget)%20인지발달이론,%20정보처리이론,%20비고츠키%20사회문화적%20이론,%20행동주의%20학습이론,%20게젤%20성숙이론,%20동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98%20%EB%B9%84%EA%B5%90%20-%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C%A0%95%EC%8B%A0%EC%97%AD%EB%8F%99%EC%A0%81%20%EC%9D%B4%EB%A1%A0),%20%ED%94%BC%EC%95%84%EC%A0%9C(Piaget)%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A0%95%EB%B3%B4%EC%B2%98%EB%A6%AC%EC%9D%B4%EB%A1%A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2%8C%EC%A0%A4%20%EC%84%B1%EC%88%99%EC%9D%B4%EB%A1%A0,%20%EB%8F%99_hwp_02.gif)
![[발달이론]%20발달이론의%20비교%20-%20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20이론),%20피아제(Piaget)%20인지발달이론,%20정보처리이론,%20비고츠키%20사회문화적%20이론,%20행동주의%20학습이론,%20게젤%20성숙이론,%20동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98%20%EB%B9%84%EA%B5%90%20-%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C%A0%95%EC%8B%A0%EC%97%AD%EB%8F%99%EC%A0%81%20%EC%9D%B4%EB%A1%A0),%20%ED%94%BC%EC%95%84%EC%A0%9C(Piaget)%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A0%95%EB%B3%B4%EC%B2%98%EB%A6%AC%EC%9D%B4%EB%A1%A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2%8C%EC%A0%A4%20%EC%84%B1%EC%88%99%EC%9D%B4%EB%A1%A0,%20%EB%8F%99_hwp_03.gif)
![[발달이론]%20발달이론의%20비교%20-%20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20이론),%20피아제(Piaget)%20인지발달이론,%20정보처리이론,%20비고츠키%20사회문화적%20이론,%20행동주의%20학습이론,%20게젤%20성숙이론,%20동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98%20%EB%B9%84%EA%B5%90%20-%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C%A0%95%EC%8B%A0%EC%97%AD%EB%8F%99%EC%A0%81%20%EC%9D%B4%EB%A1%A0),%20%ED%94%BC%EC%95%84%EC%A0%9C(Piaget)%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A0%95%EB%B3%B4%EC%B2%98%EB%A6%AC%EC%9D%B4%EB%A1%A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2%8C%EC%A0%A4%20%EC%84%B1%EC%88%99%EC%9D%B4%EB%A1%A0,%20%EB%8F%99_hwp_04.gif)
![[발달이론]%20발달이론의%20비교%20-%20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20이론),%20피아제(Piaget)%20인지발달이론,%20정보처리이론,%20비고츠키%20사회문화적%20이론,%20행동주의%20학습이론,%20게젤%20성숙이론,%20동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98%20%EB%B9%84%EA%B5%90%20-%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C%A0%95%EC%8B%A0%EC%97%AD%EB%8F%99%EC%A0%81%20%EC%9D%B4%EB%A1%A0),%20%ED%94%BC%EC%95%84%EC%A0%9C(Piaget)%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A0%95%EB%B3%B4%EC%B2%98%EB%A6%AC%EC%9D%B4%EB%A1%A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2%8C%EC%A0%A4%20%EC%84%B1%EC%88%99%EC%9D%B4%EB%A1%A0,%20%EB%8F%99_hwp_05.gif)
![[발달이론]%20발달이론의%20비교%20-%20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20이론),%20피아제(Piaget)%20인지발달이론,%20정보처리이론,%20비고츠키%20사회문화적%20이론,%20행동주의%20학습이론,%20게젤%20성숙이론,%20동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9C%EB%8B%AC%EC%9D%B4%EB%A1%A0%5D%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98%20%EB%B9%84%EA%B5%90%20-%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C%A0%95%EC%8B%A0%EC%97%AD%EB%8F%99%EC%A0%81%20%EC%9D%B4%EB%A1%A0),%20%ED%94%BC%EC%95%84%EC%A0%9C(Piaget)%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A0%95%EB%B3%B4%EC%B2%98%EB%A6%AC%EC%9D%B4%EB%A1%A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C%82%AC%ED%9A%8C%EB%AC%B8%ED%99%94%EC%A0%81%20%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D%95%99%EC%8A%B5%EC%9D%B4%EB%A1%A0,%20%EA%B2%8C%EC%A0%A4%20%EC%84%B1%EC%88%99%EC%9D%B4%EB%A1%A0,%20%EB%8F%99_hwp_06.gif)
[발달理論] 발달理論의 비교 - 정신分析理論(정신역동적 理論), 피아제(Piaget) 인지발달理論, 정보처리理論, 비고츠키 사회문화적 理論, 행동주의 학습理論, 게젤 성숙理論, 동
Download : [발달이론] 발달이론의 비교 - 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 이론), 피아제(Piaget) 인지발달이론, 정보처리이론, 비고츠키 사회문화적 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게젤 성숙이론, 동.hwp( 27 )
[발달이론] 발달이론의 비교 - 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 이론), 피아제(Piaget) 인지발달이론, 정보처리이론, 비고츠키 사회문화적 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게젤 성숙이론, 동 , [발달이론] 발달이론의 비교 - 정신분석이론(정신역동적 이론), 피아제(Piaget) 인지발달이론, 정보처리이론, 비고츠키 사회문화적 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 게젤 성숙이론, 동인문사회레포트 , 발달이론 발달이론 비교 정신이론 정신역동적 이론 피아제 Piaget 인지발달이론 정보처리이론 비고츠키 사회문화적 이론 행동주 학습이론 게젤 성숙이론 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