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과定義(정이) theory(이론)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12:52본문
Download : 유아 교육 과정의 이론적 기초_2058807.hwp
⑦영원 불변의 진리들은 “위대한 고전”속에서 찾아볼 수 있다
⑧인간은 어느 곳에 살고 있든지 근본적으로 같다.
④최선이란 자아 실현에서 찾아볼 수 있다
3)사실주의
실재론적 교육 철학인 사실주의는 17세기 자연 과학의 등장으로 나타난 것이다, 사실주의자에게 있어 세…(省略)
유아 교육 과定義(정이) theory(이론)적 기초
,사범교육,레포트
3장요약
다.
유아 교육 과정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내용 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유아 교육 과정의 이론적 기초_2058807.hwp( 62 )
순서
설명
유아 교육 과定義(정이) theory(이론)적 기초에 대한 내용 입니다.
②학교는 이상인이 진실로 생활하고 있는 그 세계에 비추어 그 이상인과 사회가 가지고 이쓴ㄴ 이상주의라는 槪念을 실현할 수 있는 장소가 되어야 한다.
②인간은 이성이 있기 때문에 교육은 발달하는 이성에 관심을 두어야만 한다. 그러므로 교육은 모든 사람을 위해서 보편적이고 또한 동일해야 한다.
③교육의 유일한 목적은 아동, 학생의 인격을 도야하는 일이다.
⑤교육이란 생활을 그대로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다.3장요약 , 유아 교육 과정의 이론적 기초사범교육레포트 ,
1.철학적 기초
2.사회적 기초
3. 심리적 기초
1.철학적 기초
1)항존주의
①인간의 본질은 항상 불변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육의 본질도 변하지 않는다.
2)이상주의
①산다는 것과 배운다는 것의 목적은 자연인으로 하여금 이상인이 되도록 발달시키는 것이다.
③교육이 이끌어야 하는 단 하나의 適應(적응) 타입은 보편적이고 불면하는 진리에 대한 適應(적응)이다.
④그러므로 교육의 목적은 진리에다 인간을 適應(적응)시키는 것이다.
⑥아동들은 이 세상에서 가장 영원한 것으로 남아 있게 될 어떤 기초가 되는 과목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