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 > seoulsportal6 | seoulsportal.or.kr report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 > seoulsporta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6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9:40

본문




Download :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ppt








경영학,전사적품질경영,TQM,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Total Quality Management

전사적 품질경영
TQM(전사적 품질경영)
?

TQM : Total Quality Management
고객만족, 종업원 참여, 품질의 지속적 improvement(개선)의 세가지 원칙하에 벤치 마킹 하고, 제품 및 서비스 설계, 공정설계, 구매, 품질보증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품질중심의 전사적인 경영철학과 체계
1.Quality : 경영의 철학
?

고객요구의 기본 내용 : 높은 품질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 ? 일본의 품질 에드워드 데밍 - 품질의 경쟁우선 순위화 1980년대 : 고객중심 시장으로의 alteration(변화) 에서
고 경쟁력 발휘 ?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와 생산능력
사이의 간격을 좁힐 것 ? TQM의 수레바퀴
TQM Wheel
Customer
satisfaction
Figure 6.1
1.Quality : 경영의 철학
?

1.1. 고객 지향적 품질의 定義(정의)

고객 중심 : 고객의 기대에 맞거나 기대를 초과하는 것
(1) 사양일치도 ? key point(핵심) 성능과 무고장의 품질보증 기간 ? 제품성능(고객관점) - 전부품이 개별 사양(각 작업자
관점)을 충족할 때 구현 ? 서비스의 적시 제공, 대응시간 등
(2) 가치(value) ? 제품/서비스가 소비자들이 기꺼이 지불하려는 가격에서
의도한 목표(goal) 를 얼마나 잘 달성하는가에 의해 평가되는 것
?

(3) 사용적합성 ? 제품/서비스가 의도한 목적을 얼마나 잘 수행하는가? ? 제품의 기계적 特性(특성)과 서비스의 편리성 감안 ? 외관, 스타일, 내구성, 사용장비의 신구형, 신뢰도, 숙련도,
서비스 내용 등
(4) 지원 ? 보증수리요구에의 신속한 reaction(반응)과 정확한 수리, 광고의 정확성 ? 무 …(省略)


Download :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ppt( 84 )


다. ,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 TQM
설명

[경영학]%20전사적품질경영(TQM)_ppt_01.gif [경영학]%20전사적품질경영(TQM)_ppt_02.gif [경영학]%20전사적품질경영(TQM)_ppt_03.gif [경영학]%20전사적품질경영(TQM)_ppt_04.gif [경영학]%20전사적품질경영(TQM)_ppt_05.gif [경영학]%20전사적품질경영(TQM)_ppt_06.gif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



[경영학] 전사적품질경영(TQM)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전체 36,60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