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경의 주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25
본문
Download : 개경의 주거.hwp
십자가의 동서 방향 도로를 따라서는 앵계(鶯溪)라고 불리는 개천이 나란히 흐르면서 운치를 자아냈으니, 한양의 종로거리와 나란히 흐르던 청계천의 모습과 흡사하였다.
,인문사회,레포트
개경의주거[1]1
개경의 주거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남대가 북쪽에는 흥국사(興國寺)라는 큰 절이 있어서 이곳 남대가 주변에는 관리와 상인을 비롯한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모여들었다.개경의주거[1]1 , 개경의 주거인문사회레포트 ,
다.
황성의 정문인 광화문(廣化門)에서 나와 동쪽으로 난 관청거리(官途)를 지나면 남쪽으로 난 큰 길이 있따 이 길이 바로 남대가(南大街)이다. 남대가는 나성의 서문인 선의문(宣義門오정문(五正門))과 동문인 숭인문(崇仁門)으로 이어진 동서 간선도로와 만날 때까지 이어지는데, 이곳이 바로 개경의 중심지 십자가(十字街)이다. 그 옆의 길가에도 여러 종류의 물건을 파는 가게가 자리하고 있었으며, 십자가 주변에 있는 민천사(旻天寺)·보제사(普濟寺)·봉은사(奉恩寺)등 큰 절에서는 간간이 커다란 불교행사가 열려서 사람들을 불…(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개경의 주거.hwp( 25 )
설명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광화문에서 동쪽으로 난 관청거리에는 주요 관청들이 들어서 있었고, 남대가에는 시전의 긴 행랑이 좌우로 늘어서 십자가까지 이어졌다. 곧 당시 개경의 제1의 번화가는 광화문에서 남대가를 거쳐 십자가로 이어지는 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