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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효근시인에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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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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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세례》에서는 기독교 의식을 가지고 왔고 《황금 잉어 빵을 굽는 풍경》에서는 예수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신성함에서 가난까지도 신성시하는 화자의 따뜻한 모습이 보인다. 그밖에도…(drop)




복효근 시인에 대한 내용과 질문 등이 있습니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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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복효근시인에대하여


복효근 시인에 대한 내용과 질문 등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시적 정황이나 표현 면에서 이것이 과연 시일까라는 의문이 생기게 된다 하지만 이 시를 일상 소재의 대표작으로 꼽는 이유는 그만의 독특한 시적 반성이 잘 드러나 있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이 시는 대부분의 현대인이 살고 있는 아파트라는 주거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작은 해프닝을 <나의 천장은 또 누구의 바닥이었구나>라는 인식을 하고 윗 층에서 화장실 물 내리는 소리에 세례를 받을 때처럼 경건함을 갖는 태도를 보인다. 일상에서 그 소재를 찾고 있는 작품은 이밖에도 많이 찾아볼 수 있따 일상의 소재에서 찾은 대표적 시는 《소리세례》이다. 《누우떼가 강을 건너는 법》에서도 화자가 TV를 보다 누 떼가 강을 건너는 장면을 본다. 그때 다른 누가 강을 건널 수 있게 스스로를 희생하는 누를 보고 내가 사는 일상으로 끌고 와 자신의 삶이 결국은 누군가에게 빚진 삶이란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다. 동화적 시선이나 상상력은 아이 같은 순수한 마음이거나 따뜻한 시선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가 이렇게 사물이나 자연에 대해 끊임없이 반성하고 자각하는 따뜻한 모습은 종교의 influence(영향)도 적지 않았을 것이다. 또 복효근 시인의 독특한 시 쓰기 방식은 동화적 발상에서 찾을 수 있따 실제로 《꿈꾸는 목련나무》,《폐차와 나팔꽃》은 그의 홈페이지에 산culture되어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는 이름으로 게시되어 있따 이는 주의에서 시인을 평가하는 착한 시인 또는 따뜻한 시인과 잘 어울린다. 복효근시인에대하여 , 복효근시인에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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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쉽게 보고 지나칠 수 있는 TV의 한 장면이지만 시인의 눈을 통해 우리의 삶과 직결되고 우리는 누군가에게 빚진 삶을 되돌아보게 되는 것이다. 복효근의 시는 자연과 일상의 소재에서 그 화두를 찾고 그만의 방식으로 일상의 존재를 빌어 숙연해 하는 반성의 태도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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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효근시인에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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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효근 시인의 시를 보면 그의 시는 뚜렷한 흐름을 보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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