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문항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9:16
본문
Download : 평가문항제작.hwp
(* 이 문항을 통해서 인지적 영역 중 이해와 적용 부분을 평가 할 수 있다 )
Ⅱ. 선다형 문항
선다형 문항에는 최선답형, 정답형, 불완전 문장형, 다답형, 합답형, 부정형, 대입형 등이 있는데, 이 중 문제의 형식이 최선답형, 정답형, 부정형, 다답형이 비슷하고, 불완전 문장형, 대입형이 비슷하기 때문에 부정형, 합답형, 불완전 문장형의 평가문항을 제작하였다.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내가 만든 평가 문항들은 이번 학기에 교생실습을 갔을 때 수업했던 단원(중 1 과학 10. 힘)의 이론(理論)을 기초로 만든 문제들이다.
Download : 평가문항제작.hwp( 74 )
,감상서평,레포트
평가문항제작
평가문항제작
평가문항제작에 대한 글입니다. 많이 연습해서 좀 더 다양하고, 좀 더 가치 있는 문항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평가문항을 제작하면서 생각보다 너무 어렵다는 것을 느꼈고, 문항 제작 후에 인지적 영역 내의 소문항을 따져볼 때도 항상 국한된 영역의 문제들만을 제작하는 것 같아서 속상했다.
1. (진위형) 아래 문항을 읽고나서 맞으면 T, 틀리면 F에 동그라미 하시오.
→ 물체에 힘을 가하면 운동방향을 變化시킬 수 있다 ( T , F )
(* 이 문항을 통해서 인지적 영역 중 지식과 이해 부분을 평가 할 수 있다 )
2. (수정형) 우리는 번지점프를 할 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힘을 느낄 수 있다 중력, 표면장력, 공기의 저항력이다.
- 지적 영역의 평가(인지적 영역) : 지적 영역의 평가는 지식, 이해력, 적용력, 分析(분석)력, 종합력, 평가력과 같은 학생의 인지적 사고작용을 평가하는 것이다. 또한, 定義(정이)적 영역 평가 문항의 제작도 어려웠고, 만들고 나니 너무 평범해서 속상했다.
1. (부정형) 다음 그림에서 찾을 수 있는 힘이 아닌 것은?
① 탄성…(skip)
평가문항제작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심동적 영역 평가의 경우 이번 실습 때 만들어 놓은 수행평가가 있어서 다행이었다.평가문항제작 , 평가문항제작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다.
Ⅰ. 진위형 문항
진위형 문항에는 진위형, 군집형, 수정형, 예-아니오 형, 정오형 등이 있지만, 거의 유사한 유형들이므로 (진위, 예-아니오, 정오, 군집) 진위형, 수정형에 관련되어만 평가문항을 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