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과의 관계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22:45
본문
Download : 환경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과의 관계연구.hwp
이러한 간접 경험의 influence(영향)력을 볼 때 environment(환경) 교육 있어서 직접적인 경험 뿐 아니라 자연에 관한 독서의 권장과 자연에 관해 이야기해주는 일 같은 간접 경험의 제공도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할 것이다.
출퇴근길이나 자주 외출하는 곳의 녹지 정도도 environment(환경) 보전 행위에 의미 있는 기울기를 가진 함수를 구성하는 요인이 되었다. 설명(說明)계수 R2는 0.379로 자연관련 경험은 environment(환경) 보전 행위의 37.9%를 설명(說明)할 수 있고, 5% 수준에서 유의미한 기울기를 가진 문항들은 다음의 다섯 문항이었다.up환경보전행위와자연관련경험과의관계연구 , 환경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과의 관계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다. 이는 시야에 들어오는 자연 모습의 중요성을 반영하는 것이라 할 것이고, 도시계획에 의…(To be continued )
Download : 환경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과의 관계연구.hwp( 35 )






up환경보전행위와자연관련경험과의관계연구
환경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과의 관계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 자연에 대한 책을 읽은 경험(회귀계수 0.260)
- 다른 사람으로부터 자연에 관한 말을 들은 경험(회귀계수 0.176)
- 출퇴근길이나 자주 외출하는 곳의 녹지 정도(회귀계수 0.145)
- 자연에 대해 감동한 경험(회귀계수 0.143)
- 최근 휴가를 이용해서 자연지역을 방문한 경험(회귀계수 0.131)
environment(환경) 보전 행위를 자연에 관한 문항의 함수로 표현했을 때 주목할 만한 것은 경험 중 자연에 관한 책을 읽은 경험이 가장 큰 기울기를 가졌고, 다른 사람(부모나 선생님 등)으로부터 자연에 관한 말을 들은 경험이 다음으로 포함되어 있었다는 점이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환경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과의 관계연구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초 록
Ⅰ. 서 론
1. 연구의 당위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가설
4. 연구의 한계
Ⅱ. 理論적 배경
1. environment(환경) 교육의 정이와 goal(목표)
2. environment(환경) 보전적인 행위에 관련된 변인들
3. environment(환경) 보전적인 행위의 모델
4. environment(환경) 보전적인 행위의 범주
5. 자연관련 경험의 influence(영향)
Ⅲ. 연구방법
1. 수집
2. 조사 도구
3. 의 처리 및 analysis(분석)
Ⅳ.결과 및 고찰
1. 조사대상자들의 속성 과 점수
2. environment(환경) 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의 관계
3. 관련 변인들과 environment(환경) 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의 관계
Ⅴ. conclusion
< 참 고 문 헌 >
각 문항을 독립변인으로 하여 environment(환경) 보전 행위에 대한 설명(說明)력을 회귀analysis(분석) 으로 구하였다.환경보전 행위와 자연관련 경험과의 관계연구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