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제도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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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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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백화점도 7개 외국어 전화 통
역서비스와 같은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하고, 고객의 opinion(의견)에 귀 기울이기 위한 Want-Slip제
도와 고객 불만을 줄이기 위한 약속관리 시스템 등을 시행하고 있다아
둘째, 서비스 멤버십 제도를 운영한다. KT는 전사차원의 고객만족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아 고객관점, 열린 culture, 주인의식을 point가치로 삼고 있다아 불만사항에 대해
고객이 청구하지 않아도 보상해 주는 자발적 보상제나 야간? 주말에도 고객의 서비스 요
청에 직접 방문하는 24시간 서비스 등을 시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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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제도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고객 서비스 제도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 고객 서비스의 제도
1) 고객 서비스 제도의 시행
고객만족은 구호나 개인적인 결심이나 노력만으로 되는 것이 아닐것이다. 고객서
비스의 영역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아
셋째, 사전 ? 사후 고객 서비스를 철저히 한다. 가입고객은 차량 구입 후 멤버십 카드 한 장으로 체계적인 차량관리도 받을 수
있다아 차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복합지점도 늘릴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사후 개…(省略)
다.. 기업 전반적인 제
도의 改善이나 시스템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안 된다 고객 서비스 제도가 구축되어 있을
때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실시할 수 있는 것이다.
첫째, 전사적 차원의 고객 서비스체제를 구축한다. SK텔레콤의 레인보우는 우수한 고객을 유지시킬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
을 유치하는 데도 탁월한 效果(효과)를 발휘한다. SK텔레콤은 레인보우 program을 운영
하고 있다아 레인보우는 SK텔레콤이 1,800만 고객을 보다 특별하게 응대하겠다는 약속이
자 고객을 기준으로 한 고객중심 시스템이다. 레인보우는 사전 ? 사후의 고객지향형 서비
스 제도이다. 현대자동차는 고객에게 差別(차별) 화된 가치를 제공키
위하여 종합 멤버십인 블루(BLU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아 멤버십에 가입한 현대차 전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관리, 통합 포인트, 생활 제휴 서비스 그리고 맞춤 정보 등을 제
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