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 기초적 정의(定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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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20: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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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진이란 말이 갖는 이러한 부정적인 성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이유 때문에 이 표현을 사용하기를 꺼리는 경향이 있따 촉진이란 말을 대체하는 명칭으로 제안된 것에는 ‘마케팅 의사전달(marketing communication)’이 있따 그러나 ‘마케팅 의사전달’은 두 단어의 복합어로 발음과 표기 모두에 있어서 다소 거추장스러운 점이 있는 데다가 아직은 그 사용이 그렇게 보편화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촉진’이란 표현을 그대로 쓰도록 하겠다.
Ⅱ. 의사전달theory(이론)
순서
1. 발신자의 신뢰도
1. 광고
촉진- 기초적 정의(定義)
Ⅰ. 촉진이란
2. 인적 판매
(1) 소비용품
4. 구매의사 결정과정의 단계
(2) 산업용품
경영, 마케팅, 의사전달, 광고, 촉진
< 표 1 > 주요 촉진수단의 특징
2. 문안의 질
2. 표적고객의 종류





[목차]
5. 소음
5. 피알
마케팅의 주요 주체인 `촉진`의 기초적 정의(定義) 에 상대하여 알기 쉽게 說明(설명) 하고 있는 글입니다.
다. 문안은 언어, 부호, 그림, 기타 상징물의 결합으로서 발신자...
‘촉진’을 ‘마케팅 의사전달’이라고 부르기에는 아직 때가 이른 감이 있다 하더라도 촉진이 일종의 의사전달(communication)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촉진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의사전달에 대한 기초theory(이론)을 아는 것이 필요하다. 마케팅에서도 촉진을 이러한 의미에서 사용하기 스타트하였다.
6. 기업광고
[본문일부]
Ⅳ. 촉진 믹스의 결정
3. 수신자의 상태
1. 제품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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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품 수명주기의 단계
촉진 - 기초적 개념(槪念)
Ⅱ. 의사전달theory(이론)
의사전달에는 적어도 두 사람이 참여한다. 즉, 촉진이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어진 가격에 구매하거나 구매를 계속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효능에 대하여 실제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는 마케팅 노력의 일체’를 말한다.
Ⅲ. 촉진수단
원래 촉진(promotion)은 ‘밀어부친다(push forward or move forward)’는 뜻이며 이것은 마침내 ‘설득’의 동의어로까지 발전되었다. 이들이 의사를 주고받음에 있어서 매개의 역할을 하는 것은 문안(message)이다. 설득이란 ‘알아듣도록 타일러 그리 믿게 한다’는 뜻으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그 사람의 생각과는 다른 방향으로 조종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 중 한사람이 발신자 다른 한 사람이 수신자가 된다된다. 발신자(source)는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은 모종의 의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며, 수신자(receiver)는 발신자의 의사를 전달받을 상대가 되는 사람이다.
Ⅰ. 촉진이란
4. 공통 경험영역
3. 판매촉진
4. 퍼블리시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마케팅의 주요 주체인 `촉진`의 기초적 개념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