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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사회 변동론 사회 歷史학적理論(이론)(발전론)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고 비판함 / 題目(제목) 社會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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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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タイトル(제목) 社會變動에 관한 社會歷史學的 理論(發展論)을 說明하고 批判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사회 변동론 사회 역사학적이론발전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비판함 / 제목 社會變
제목 社會變動에 관한 社會歷史學的 理論(發展論)을 說明하고 批判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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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두 개의 도시, 즉 신의 도시(교회의 세계)와 인간세계의 도시(교회 밖의 세계)를 설정하였다. 하나의 도시는 선, 다른 도시는 악을 즐기며 생활하는데 이 두 개의 도시는 각기 다른 믿음, 희망 그리고 존경을 가지고 있다가 최후의 신팜을 맞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어거스틴이 주장하는 바에 의하면 history라는 것은 이 두 개의 도시 사이에서 일어나는 상호작용의 과정이라는 점을 밝히고 있따
이들이 공통적으로 주장하는 점은 한결같이 인간의 완전성을 향한 열정은 한이 없으며 또한 인간이 지니는 재능의 완전 가능성에 상대하여는 한계가 있을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떤 발전theory 가들은 기본적으로 진화론적 사회변동유형을 따르게 된다 그리하여 인간이나 사회는 다소 완만하지...


순서
history가 선형적 과정을 걷는다는 생각은 현대에 들어오면서 대두된 것은 아닌것이다 . 우리는 성 어거스틴(St. Augustine)이 ‘두 개의 도시의 발생·발달·종말’을 언급한 논문을 보면 선형적 history과정이 일면을 찾아보게 된다
설명
다. 그들이 생각하는 사회변동과정은 선형적 과정을 밟는다고 보고 따라서 그 과정이 진보적이든 퇴보적이든 두 가지 중에 하나가 될 것으로 간주 하였던 것이다. 신의 도시가 결국 지니게 되는 결과는 끝없는 천국의 기쁨인 반면에 세상의 도시는 결과적으로 무한한 절망이라고 말하였다. 그래서 진보율은 항상 변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정체하거나 후퇴할 수 없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다.


[인문사회] 사회 변동론 사회 歷史학적理論(이론)(발전론)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고 비판함 / 題目(제목) 社會變
題目(제목) 社會變動에 관한 社會歷史學的 理論(發展論)을 說明하고 批判하시오 ...


Ⅰ. 들어가는 말
사실은 china(중국) , 그리스 그리고 로마에서의 history과정에 대한 관점이 순환론적인 경향으로 기울었을 때에도 그 중에 상당수의 학자들이 사회변동과정을 달리 생각하고 있었다. 어쨌든 진보에 대한 생각은 현대서구에서 논의의 지배적인 주제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근세에 들어 와서는 이러한 관념은 많은 학자들에 의해서 주창하게 되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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