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 진동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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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11: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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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 진동측정,진동측정
공해진동의 진동수 범위는 1~90Hz이며 진동레벨로는 60dB ~ 80dB까지가 많고 사람이 느끼는 최소 진동 가속도 레벨은 55±5dB정도이다.
- 도로교통 진동측정
도로교통 진동측정
설명
Ⅰ.Title - 도로교통 진동측정 Ⅱ. Date - 2010 . 4 . 2(금), 12:30 ~ 14:20 Ⅲ. Object - 이번실험은 진동 측정기기를 사용하여 인근도로교통 진동을 측정해봄으로써 진동 측정기기의 사용법을 숙지하고, 획득한 데이터를 기준치 값과 비교, 고찰해보는 실험이다. 이러한 진동은 때로는 유용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원하지 않는 공해진동으로써 인간의 생리적 장해와 심리적 불쾌감을 주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파괴할 뿐만이 아니라 기계자체의 수명과 건축구조물 수명에 나쁜 影響(영향)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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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조화진동은 시간이 아주 많이 흘러도 진폭이 작아지지 않는 진동을 얘기한다.
- 이번test(실험) 은 진동 측정기기를 사용하여 인근도로교통 진동을 측정해봄으로써 진동 측정기기의 사용법을 숙지하고, 획득한 데이터를 기준치 값과 비교, 고찰해보는 test(실험) 이다. Ⅳ. Theory
다. 또한 전자기파에서 전기장 혹은 자기장의 세기도 역시 위와 같은 의미에서 0을 중심으로 값이 계속적으로 아래 위로 변하며 요동한다. 그네를 한 번 밀었을 때 아무런 힘을 가하지 않아도 무한히 왕복 운동을 계속한다면 이는 단순조화운동이다. 하지만 그네를 시간에 맞추어 적절하게 잘 밀어주면 왔다갔다하는 폭이 점점 더 커지면서 높이 솟아오르는 경우도 볼 수 있게 되는 데 이렇게 외부 힘의 작용에 의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진폭이 변화화는 왕복운동은 강제진동이라고 한다.
Ⅲ. Object
Ⅳ. Theory
- 2010 . 4 . 2(금), 12:30 ~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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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조화진동, 감쇠진동, 강제진동: 그네의 예
Ⅱ. Date
물체의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가진력에 의해 하나의 점을 중심으로 반복적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움직이는 상태 혹은 어떤 물리적인 값이 일정 값을 기준으로 상하 요동을 보이는 상태이다. 위와 같은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실제적인 물체가 기준점을 중심으로 왔다갔다하는 운동을 보일 때 혹은 물리적인 양들이 기준 값을 중심으로 하여 아래 위로 요동하는 현상을 보일 때 물리학에서는 이 모두를 진동 현상이라고 이름을 붙인다.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는 외부적으로 아무 작용을 하지 않을 때 이렇게 진폭이 작아지지 않는 진동을 watch하기란 매우 힘들고 대부분의 운동은 몇 번의 왕복운동을 하는 동안 진폭이 점차 작아지다가 마침내 시간이 많이 흐르면 결국에는 정지하는 양상을 보이게 된다 그네를 한 번 밀고 나서 그대로 내버려 두면 실제적으로는 몇 번 왕복을 하다가 결국에는 멈추게 되며 이렇게 진폭이 점차적으로 작아지는 진동을 감쇠진동이라고 부른다. 한쪽 끝 부분이 고정이 되어 매달려 있는 용수철의 다른 쪽 끝부분을 길게 늘였다가 놓았을 때, 현악기의 줄을 튕겼다 놓았을 때, 그리고 또한 시계추를 잠시 옆으로 들었다가 놓았을 때의 경우를 각각 상상해 보자. 대상 물체가 어떤 기준을 중심으로 왔다갔다하면서 움직이는 모습을 watch할 수가 있게 된다
Ⅰ.Title
조금 더 추상적인 예로 일반 가정에서 주로 쓰는 교류 전원을 생각해 보자. 전압이나 전류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0을 기준으로 값이 오르락 내리락하며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