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정의 및기준과변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7:37본문
Download :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hwp
순서
설명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5D%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EC%9D%98%EA%B0%9C%EB%85%90%EB%B0%8F%EA%B8%B0%EC%A4%80%EA%B3%BC%EB%B3%80%EC%88%98_hwp_01.gif)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5D%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EC%9D%98%EA%B0%9C%EB%85%90%EB%B0%8F%EA%B8%B0%EC%A4%80%EA%B3%BC%EB%B3%80%EC%88%98_hwp_02.gif)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5D%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EC%9D%98%EA%B0%9C%EB%85%90%EB%B0%8F%EA%B8%B0%EC%A4%80%EA%B3%BC%EB%B3%80%EC%88%98_hwp_03.gif)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5D%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EC%9D%98%EA%B0%9C%EB%85%90%EB%B0%8F%EA%B8%B0%EC%A4%80%EA%B3%BC%EB%B3%80%EC%88%98_hwp_04.gif)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5D%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EC%9D%98%EA%B0%9C%EB%85%90%EB%B0%8F%EA%B8%B0%EC%A4%80%EA%B3%BC%EB%B3%80%EC%88%98_hwp_05.gif)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5D%EC%8B%9C%EC%9E%A5%EC%84%B8%EB%B6%84%ED%99%94%EC%9D%98%EA%B0%9C%EB%85%90%EB%B0%8F%EA%B8%B0%EC%A4%80%EA%B3%BC%EB%B3%80%EC%88%98_hwp_06.gif)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정의 및기준과변수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정의 및기준과변수
Download :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hwp( 25 )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정의 및기준과변수
레포트/경영경제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 ,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개념및기준과변수경영경제레포트 ,
시장세분화
I. 시장세분화의 관념
1. 시장의 관념
시장(market)이라는 말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따 때로는 매매의 중심무대로서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지는 특정한 장소라는 말로 이해되며, 때로는 `다이아몬드 시장이 어느 정도인가?`라는 질문의 경우처럼 특정 상품의 수요와 공급 간의 관계에서 상품과 화폐가 교환되는 장소의 의미로 이해되며, 때로는 어떤 것을 판매하는 행위를 `시장` 의 의미로 사용하기도 한다. 여기서, 수요자인 사람들(수요…(skip)
,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러나 공급자인 기업(조직)의 입장에서 전개되는 marketing 은 `시장`의 관념을 기업과 화폐를 교환하는 상대방인 `수요자의 집합`으로 definition 할 수 있따 미국marketing 학회(AMA)에서는 시장을 `구매자나 판매자가 상품 및 서비스의 이전이 이루어지도록 의사결정하는 제 조건(conditions)의 총체로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잠재구매자의 총수요`라고 definition 하고 있따
여기에서는 marketing 에서의 시장의 관념을 좀 더 구체화하여 어떤 제품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제품을 구매할 능력(ability)과 구매의사(willing-ness) 및 권한(authority)을 가지고 있는 개인이나 조직의 집합체로 규정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