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사례관리의 원칙 > seoulsportal5 | seoulsportal.or.kr report

사례관리의 원칙 > seoulsportal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5

사례관리의 원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6:40

본문




Download : 사례관리의 원칙 (2) .hwp




이러한 가치관은 事例관리 접근의 원칙을 분명하게 제시한다. Gerhart(1990)는 事例관리개입의 원칙을 다음과 같이 說明(설명) 하고 있다

1. 서비스의 개별화

클라이언트의 독특한 신체적 ․ 정신적 ․ 사회적 상

事例관리의 원칙
목차

事例관리의 원칙

1. 서비스의 개별화

2. 서비스 제공의 포괄성

3. 클라이언트의 자율성 극대화

4. 서비스의 지속성

5. 서비스의 연계성

bibliography
事例관리의 원칙

事例관리접근은 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의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최대한 존중하고 그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기 위해 그들에게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事例관리접근이 갖는 기본 가치관은 클라이언트의 삶에 대해 사회연대적 책임을 지는 것과 클라이언트가 스스로의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사람…(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사례관리의%20원칙%20(2)%20_hwp_01.gif 사례관리의%20원칙%20(2)%20_hwp_02.gif 사례관리의%20원칙%20(2)%20_hwp_03.gif 사례관리의%20원칙%20(2)%20_hwp_04.gif




설명

사례관리의 원칙

사례관리,원칙,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사례관리의 원칙 (2) .hwp( 18 )






사례관리의 원칙 , 사례관리의 원칙 인문사회레포트 , 사례관리 원칙


다.


사례관리의 원칙
事例관리의 원칙
목차

事例관리의 원칙

1. 서비스의 개별화

2. 서비스 제공의 포괄성

3. 클라이언트의 자율성 극대화

4. 서비스의 지속성

5. 서비스의 연계성

bibliography
事例관리의 원칙

事例관리접근은 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의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최대한 존중하고 그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기 위해 그들에게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事例관리접근이 갖는 기본 가치관은 클라이언트의 삶에 대해 사회연대적 책임을 지는 것과 클라이언트가 스스로의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신뢰감이다.
전체 36,66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