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과학 교육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21:09본문
Download : 유아 과학 교육 실제.hwp
하루하루 미묘하게 變化해 가는 것을 전시하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까워서 전시해 두려고 교실로 가져왔다.)
유아 : `이크, 이상한 맛! 입 속이 구겨져 버렸어! 내 입 같지 않아!`
교사 : 남은 풋감 여섯 개를 쟁반에 얹어놓고 `여기에 놓아둘께요, 만일 변하거나 했을 때는 원장선생님한테 알려요.`하면서 교실의 한 구석에 있는 탁자 위에 놓았다.
독일의 한 유명한 과학자의 말을 인용하여 보면 `과학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서는 유아기에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는 동화를 많이 들려주어야 한다.유아과학교육실제 , 유아 과학 교육 실제기타레포트 ,
유아 과학 교육 실제






순서
Download : 유아 과학 교육 실제.hwp( 79 )
설명
,기타,레포트
유아과학교육실제
본 資料는 유아 과학 교육의 실제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직접 유아들과의 상호작용을 한 결과이며, 특히 한 주제로 가지고 어떻게 유아들에게 도입시켜서 전개시키는가를 교사가 질문하고 유아가 대답하는 대화 형식으로 풀어나가고 있는 실제의 예이다.
교사 : (웬일인지 감이 이렇게 많이 떨어져 있었다고 말한 후)`아직 파랗지만, 먹어보면 어떤 맛일까?
유아 : `단맛이 나요` `달지 않아요`
교사 : `왜 달지 않다고 생각하니?`
유아 : `아직 색깔이 누렇게 되지 않은걸요`
교사 : `그러면 어떤 맛이 날까. 조금 먹어보기로 하자 달면 좋겠는데.`
`아이 떫어!` `누구 먹어 볼래?`
(호기심이 왕성한 몇 유아들이 손을 들었다.
▶ 딱딱하고 떫었던 감이 말랑말랑 해지면 어떤 맛이 날까?
한국의 유치원 복도의 한 구석에 쌀과 보리 등의 곡물 표본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이러한 것들에 어린이가 얼마나 관심을 나타낼까? 모처럼 교육적인 의도에서 놓아둔 교재가 관심밖에 있어서는 의미가 없다.
전시 이틀째
유아 : `이리와 보셔요. 감이 쪼금 노래졌어요`
교사 : `여기를 봐요 감이 색깔이 변했어요`
유아 : `정말 맛이 좋아지나 봐…(skip)
레포트/기타
본 자료는 유아 과학 교육의 실제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실천의 예
유치원의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져 있었다.
본 내용은 유아과학교육의 실제이다.
다.` 라고 말하고 있다아 상상하는 마음 이상하게 여기는 마음, 그리고 풍부한 이미지와 생생한 감각이야말로 과학하는 마음의 싹을 트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