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메시지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3:27본문
Download : 광고 메시지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그러나 고객의 교육수준이 높거나 장기적인 광고일 경우에
는 고객 스스로 결론을 찾도록 하는 것이 效果(효과)적이다.라는 엉End한 메시지를 띄워
소비자들의 관심을 새롭게 하고 있다아 기업들은 광고를 통해 자사의 이름을 알리려고…(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광고 메시지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12 )





다. 따라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가 비호의적일 때 양면적
메시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메시지의 주장을 긍정적으로 할 것인지, 부정적인 측면도 함께 제시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또 주제가 복잡하고, 즉각적인 반
응을 기대하는 광고일 경우에는 결론을 확실하게 제시해 주는 것이 좋겠다. 즉, 메시지에 the gist내용과 주장, 결론을 어떻게 제시할 것인가 그리고 비언어적
메시지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를 效果(효과)적으로 결정해야 한다.
또한 메시지의 내용이 특이해야 소비자의 주의를 환기시킬 수 있다아 LG화학은 우리
회사를 몰라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에서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한 방향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지만,
양면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오히려 긍정적 效果(효과)가 부각될 수 있다면, 양면을 다 사용하
는 것이 效果(효과)적일 것이다.
광고 메시지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광고,메시지,대해,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광고 메시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광고 메시지에 대해 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 광고 메시지 대해 설명하시오
설명
광고 메시지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광고 메시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 광고 메시지
1) 메시지의 구조
광고 메시지의 구조(message structure)는 전달할 메시지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관한
것이다. 고객에게 명확한 결론을 제시해 주는 것이 소비자의 이해를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效果(효과)적이다. 정치광고와
같은 목적성 광고도 결론이 명확할 때 效果(효과)적이다.
첫째, 메시지의 the gist내용을 처음에 제시할 것인가, 아니면 마지막에 둘 것인가를 결정
해야 한다.
메시지의 결론을 고객에게 명확하게 제시할 것인지, 스스로 결론을 찾도록 해야 할 것
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이 문제는 제품에 관련되어 가지고 있는 고객들의 태도와 관여수준에 따라 달
라질 수 있다아 고객들의 태도가 부정적일 때는 메시지의 the gist을 처음에 제시하는 것이
좋겠지만, 호의적일 때는 마지막에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LG화학은 보이지 않아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