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21:14본문
Download : 유럽마케팅.ppt
유럽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유럽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유럽마케팅 , 유럽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유럽마케팅
*
유럽시장에서의 효과(效果)적 marketing
*
순 서
Ⅰ. 유럽시장의 특징
Ⅱ. 효과(效果)적 marketing 방법; 박람회 활용
Ⅲ. 성공사례(instance)
Ⅳ. conclusion(결론)
*
Ⅰ. 유럽시장의 특징
이질적인 통합시장
“이질적인 모자이크시장”
언어/文化(문화)차이 상존
지역별/계층별 소득차이
범유럽 금융시장 부재
국별 세제 차이
상이한 경기사이클
역내 제품가격차 심각
회원국간 국가경쟁력
격차
“동질화된 통합시장”
역내관세.비관세장벽철폐
생산요소의 자유이동
단일통화사용
공동통화정책 시행
범유럽적인 물류.marketing
자급자족체제심화
(역내교역 59%)
vs.
Ⅰ. 유럽시장의 특징
*
0
15,000
30,000
0
40
80
독일
포르투갈
벨기에
네덜란드
스페인
이태리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
오스트리아
스웨덴
덴마크
그리스
핀란드
인구(백만명)
ㅇ 1인당 국민소득 격차
(노르웨이 3만4천불,
루마니아 1천6백불)
ㅇ 인구 수
(독일 8천2백만명,
아일랜드 380만명)
Ⅰ
Ⅱ
Ⅲ
Ⅳ
폴란드
터키
체코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국가별, 권역별로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시장
국가별 소득수준 및 인구 규모의 현격한 차이
권역별 (중동구, 발틱3국 등) 상이한 소비성향 및 상관습
☞ 국별, 권역별로 差別화된 marketing 戰略 개발
- 소 득: 루마니아 1,600불 ~ 노르웨이 35,000불 - 인 구: 에스토니아 137만 ~ 독일 8,200만
Ⅰ. 유럽시장의 특징
*
□ “文化(문화)를 알아야 marketing 에 성공한다”
Ⅰ. 유럽시장의 특징
새로 개발한 제품의 샘플을 중동의 바이어에게 종이상자에 포장해 보냈던
A씨는 바이어의 냉냉한 reaction 에 무척 당황했다. A씨는 즉…(To be continued )
Download : 유럽마케팅.ppt( 93 )
설명
유럽마케팅
다. 이유를 알아보니 샘플을
싼 종이에 그려진 샴페인병 그림이 이슬람교에서는 종교상 금기사항이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