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정보처리理論과 구성주의) > seoulsportal4 | seoulsportal.or.kr report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정보처리理論과 구성주의) > seoulsportal4

본문 바로가기

seoulsporta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정보처리理論과 구성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4:05

본문




Download :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hwp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거리낌 없이 답할 수 있도록 심리적으로 안전한 環境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어서 오늘의 수업목표(目標)를 introduction한다. 정보처리理論은 인지주의적 입장에서 나온 理論으로 학습이란 학습자가 모든 감각기관을 통해 받아들이는 정보를 장기기억 속에 저장하는 과정으로 얼마나 더욱 효율적으로 정보를 저장하는지에 따라 학습의 effect를 평가합니다.

Download :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hwp( 39 )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정보처리理論과 구성주의)




이 문제는 2013년도 5급 교육행정직 공채시험에 나온 문제로 정보처리이론과 구성주의에 관한 문제입니다. 반면 구성주의에서는 학습이란 학습자의 능동적 지식 구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학습자와 학습자간에 혹은 학습자와 교사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지식을 구성해 나가는 것이 구성주의적 학습입니다. 먼저 지난 시간에 다루었던 소단원‘사회질서’와 관련한 내용들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한다.

김 교사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대단원‘개인과 국가’의 소단원‘시민 의 권리⦁의무와 사회 질서’를 가르친다.
정보처리이론, 인지주의, 구성주의, 능동적 지식구성, 학습안내자, 강화와 벌, 토론학습, 협동학습, 흥미유발, 동기부여

순서




레포트 > 교육계열







다. 오늘의 주제는‘범법 행위에 대한 처벌과 사형제도’이다. 범법 행위에 대한 처벌이 어떻게 사회질서에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한 후, 학생들의 답변을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칠판에 표와 벤 다이어그램으로 정리(arrangement)한다.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2357_01.jpg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2357_02_.jpg 2013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2357_03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설명
이 문제는 2013년도 5급 교육행정직 공채시험에 나온 문제로 정보처리理論과 구성주의에 관한 문제입니다. 자발적으로 대답을 한 학생들에게 칭찬과 미소를 보여준다. 반면 구성주의에서는 학습이란 학습자의 능동적 지식 구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학습자와 학습자간에 혹은 학습자와 교사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지식을 구성해 나가는 것이 구성주의적 학습입니다. 정보처리이론은 인지주의적 입장에서 나온 이론으로 학습이란 학습자가 모든 감각기관을 통해 받아들이는 정보를 장기기억 속에 저장하는 과정으로 얼마나 더욱 효율적으로 정보를 저장하는지에 따라 학습의 효과를 평가합니다.
Total 36,73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sportal.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