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 아동의 예절교육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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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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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예절은 긴 歷史(역사)와 유교사상에 힘입어 겉으로 보기엔 그 정중함이 현대에 까지 의식적으로 남아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 모든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이런 것들만 지켜진다면 정말로 법 없이도 살 수 있는 평화롭고 훈훈한 세상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는가? 우리는 아주 기본적인 일, 작은 일을 무시해서 큰일을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예절들은 너무나 평범한 것들이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 형식과 내용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 문제가 아닐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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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손님이 오셨을때
아동의 예절교육은 굉장히 중요하다. 너무나 평범하고 기본적인 것들이라 실망스러울지도 모른다. 장차 어른으로서 바른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덕목으로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하는 바탕이 예절로부터 처음 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어른과의 약속은 빈틈없이 지키지만 친구나 아랫사람과의 약속은 소홀히 다루는 경향이 있따 즉, 약속시간을 맞추는 것은 자신의 이익에 따른 것이지 상대방의 시간을 존중해서가 아닐것이다.. 이것은 힘과 권력에 따라 예절을 변주하는 것이니 자기 이익에 맞지 않으면 변하는 예는 진정한 것이라고 할 수 없다. 즉 아침에 일어나서 눈을 뜨면서 만나는 사람에게 아침 인사를 하고 하루를 보내고 잠자리에 들기까지 하게 되는 인사, 지켜야 되는 예절이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유아교육] 유아 아동의 예절교육0k
(2) 손님의 아이와 싸울 경우
1. 가정에서의 생활습관지도
2) 공공장소는 아이들의 놀이터가 아닐것이다. 보다 기본에 충실한 삶을 살아야겠다. 예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지켜야할 도리이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사람과 동물, 자연, 하나의 세계와의 교류이어야 한다.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2. 공공장소에서의 예절교육
예절을 단어 그대로 적어본다면 안녕하세요?, 웃어요!, 부탁해요, 고마워요, 친절하게 대하기, 다른 사람 먼저 생각하기, 미안해, 잘못했어, 용서해줘, 잘 자요!이다.
(1) 손님에게 인사를 하지 않는 경우
(3) 찌게나 반찬은 조심스럽게 떠온다
7) 물건 다루는 예절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6) 식후 뒷처리는 스스로 하게 한다
4) 전화예절은 5 - 6세 부터
(4) 식사 인사를 해야 한다
2) 만 3세부터 존대말 교육
Ⅱ. 본 론
(2) 그릇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한다
1) 인사는 최고의 예절이다
1) 외출하기 전에 미리 주의를 준다
6) 남의 집을 방문할 때
3. 나의 견해
6) 교통질서 의식을 심어준다
Ⅲ. 결 론
3) 바른 생활습관과 직결되는 식사예절
설명
Ⅰ. 서 론
9) 일본의 예절교육
순서
(5) 편식은 금물이다
8) 효는 부모부터 실천해야 한다
2) 자기 일은 스스로 하도록
(1) 바른 대화예절을 배운다
위 자료(資料)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3. 인사, 언어 예절교육
4) 화장실을 사용할 때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1) 세살 `예절` 여든까지 간다
3) 쓰레기통을 찾도록 습관화 시킨다
Ⅰ. 서 론
언어 예절교육, 존대말 교육 , 유아 예절교육, 가정생활습관지도, 인사 예절교육, 공공장소 예절교육, 아동 예절교육,
5) 공공시설에서 떼를 쓸 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