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장애인)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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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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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소외계층이 생기는 Cause 에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제도적, 다시 말해 교욱제도의 결점에서 생기는 경우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에서 생기는 경우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저희 조는 교육소외 계층 중에서도 장애인계층에 대하여 조사를 하였고, 장애인 계층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에서 발생하는 교육소외와 제도적 문제에서 접근하고자 합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또한 이 가운데 51개 대학은 중…(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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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계층을위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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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계층(장애인)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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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본 자료는 소외계층(장애인) 교육에 대해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Ⅱ. 본론 - 現況(현황) 및 결점
(1) 사회의 부정적 인식에서 발생되는 장애인 교육소외
△ 전국 105개 대학, 입시요강에 장애인 差別규정
전국 1백51개 대학 중 1백개 이상의 대학이 장애인 입학을 제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소외계층을위한교육 , 소외계층(장애인)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본 資料는 소외계층(장애인) 교육에 대해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더구나 일부 교육대학은 장애인은 물론 신체검사에 `용모이상` 규정을 두고 키가 작거나 얼굴에 곰보자국, 반점 등이 있는 지원자의 입학을 불허하도록 명문으로 규정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노들장애인야학은 지난 15일 전국 1백80여 개 대학 중 1백51개 대학의 입시요강을 analysis(분석) 한 결과 70%이상의 대학이 입학전 장애인 지원자들에 대한 사전상담과 신체검사를 강요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