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observation학습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1 01:15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특히 대중매체를 통해 나타난 매력적인 모델을 모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시연에는 내적 시연과 외적 시연이 있는데, 내적 시연은 개인이 행동하는 것을 마음속으로 상상하는 것이고, 외적 시연은 실제로 행동을 하는 것이다. observe자는 장기기억 속에 모델의 행동 중 주의 집중한 내용을 문자나 부호 등으로 표상화시켜야 한다.
II. 보존단계(Retention Processes)
모델을 observe한 후 일정 기간 동안 모델의 행동을 상징적인 형태로 기억하는 것이다.
I. 주의집중단계(Attentional processes)
어떤 행동을 observe을 통해 학습하려면 그 행동이 observe자의 주의를 끌어야만 한다. 주의집중과정에서 모델의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면 기울일수록 그것을 모방할 가능성은 더욱 높아진다. 그래서 이 과정에서는 단순히 모델과 모델의 행동을 보는 것만으로는 불충분하며, 모델을 모방하는 데 이용할 적절한 관련 정보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충분한 지각적 정확성을 가지고 모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보존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시연이다. 내적 시연을 한 뒤 외적 시연을 하면 학습을 더 효능적으로 할 수 있다
III. 재생단계(Reproduction Processes)
observe자가 새로 획득한 행동을 실제의 행동으로 재연하는 과정에서 observe자의 기억 속에 담긴 …(drop)
순서
Download :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46 )
반두라,관찰학습,대해,설명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반두라의 observation학습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레포트/인문사회
반두라의 observation학습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설명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 반두라의 관찰학습에 대해 설명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반두라 관찰학습 대해 설명하시오
다. 반두라는 observe학습의 과정으로 다음과 같은 4단계를 제시하였다.
반두라의 observe학습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목차
반두라의 observe학습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I. 주의집중단계
II. 보존단계
III. 재생단계
IV. 동기화단계
서지사항
반두라의 observe학습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인간의 학습과정은 직접적인 강화에 의한 경험을 통하여 학습되는 행동도 있지만, 타인의 행동을 observe하고 이를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행동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행동에 대상으로하여 직접적인 강화를 받지 않더라도, 다른 아동이 보상이나 벌을 받는 것을 observe함으로써 간접적으로 강화받기 때문에 학습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