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놀이지도 출석대체 마스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0:07본문
Download : 20092c_놀이지.pdf
․ 기능놀이 또는 연습놀이 : 영아가 감각운동기술을 습득한 후 목표가 중요하게 될 때 의도적으로 수단을 반복하는 것
제2장 놀이이론(理論)
[유아교육] 놀이지도 출석대체 마스터
- 놀이의 특성(特性) : 내적으로 동기유발된 것, 목표 지향저이 아니라 과정 지향적, 자발적으로 선택된 것, 비사실적 속성이 있음, 자발적으로 선택된 것, 즐거운 것, 규칙이 있음
- 프뢰벨 : 인간 본성의 자유로운 활동의 표현이며 연습
순서
1. 놀이란 무엇인가?
․ 사회극놀이 : 상징놀이가 더욱 발전된 놀이형태로 1명 이상의 또래가 같이 참여하는 놀이이다.
[요약내용]
Download : 20092c_놀이지.pdf( 65 )
․ 상징놀이 : 전 조작기의 놀이로서 상징의 동화적 조작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유아교육 1학년 [유아교육] 놀이지도 출석대체 마스터 총35페이지 / 교재 1, 2, 6, 8, 10장
설명
★ 본 자료(data)(출석대체 마스터)는 출석대체시험범위 내용을 요약 및 예상문제를 제작한 자료(data)이며 내용점검, 마무리 drawback(걸점)검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 규칙 있는 게임 : 구체적 조작기에 발생한다. 피아제는 구성놀이를 상징놀이와 규칙 있는 게임의 중간 또는 놀이와 지적 활동의 중간, 놀이와 모방의 중간에 위치한다고 보았다.
(2) 놀이의 분류
제1장 아동 놀이의 이해
- 실러 : 잉여 에너지를 소모하는 활동
[유아교육] 놀이지도 출석대체 마스터
(1) 놀이의 정의(定義)
제1장 아동 놀이의 이해
[목차]
레포트 >
제8장 놀이환경
- 피아제의 분류 : 인지적 행동을 토대로 나눈 가장 일반적인 인지놀이의 유형
제10장 놀이지도





제6장 장애아동과 놀이
유아교육 1학년 [유아교육] 놀이지도 출석대체 마스터 총35페이지 / 교재 1, 2, 6, 8, 10장
․ 구성놀이 : 아동이 다양한 놀잇감을 활용하여 무엇인가를 창조하는 놀이이다.
다.
- 스말란스키의 놀이범주
- 아동은 놀이를 하는 동안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언어적, 인지적으로 발달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