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화의 발달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6:04본문
Download : 아동화의 발달단계.hwp
· 맹목적 난화 - 무질서한 근육운동으로 아무 곳에나 방향감각없이 꺼적거려 놓는 낙서형태 · 차츰 수평, 수직, 혼합형, 원형의 순으로 순차적으로 발전 · 말기에는 이미지 표현으로 의미를 부여하려하고 읽기 능력에 기초가 되는 상 징체계에 대한 시각적 기억력을 보임 · 그려진 형태에 이름 붙이기
감각이 주변 環境(환경)과 처음 접촉하게 되면서 이런 감각경험에 반응하면서부터 그림이 처음 된
(1) 신생아기(0~2세)
다. 만지고 느끼고 맛보고 듣고 보고 조작하는 것은 그림그리기의 근본바탕이 된다
아무런 목적없이 자기 표현을 한다. 만지고 느끼고 맛보고 듣고 보고 조작하는 것은 그림그리기의 근본바탕이 된다.
(1) 신생아기(0~2세)
아동화의 발달단계
· 차츰 수평, 수직, 혼합형, 원형의 순으로 순차적으로 발전
· 말기에는 이미지 표현으로 의미를 부여하려하고 읽기 능력에 기초가 되는 상 징체계에 대한 시각적 기억력을 보임
아동화의 발달단계
아무런 목적없이 자기 표현을 한다. 만지고 느끼고 맛보고 듣고 보고 조작하는 것은 그림그리기의 근본바탕이 된다된다. (2) 난화기(2~4세) 아무런 목적없이 자기 표현을 한다.
· 그려진 형태에 이름 붙이기
1. 로웬펠드(V. Lowenfeld)의 연구
다.
(2) 난화기(2~4세)
· 그려진 형태에 이름 붙이기
설명
· 차츰 수평, 수직, 혼합형, 원형의 순으로 순차적으로 발전
· 맹목적 난화 - 무질서한 근육운동으로 아무 곳에나 방향감각없이 꺼적거려 놓는 낙서형태
아동화의 발달단계
· 맹목적 난화 - 무질서한 근육운동으로 아무 곳에나 방향감각없이 꺼적거려 놓는 낙서형태
다.
순서
레포트 > 기타
감각이 주변 環境과 처음 접촉하게 되면서 이런 감각경험에 reaction response하면서부터 그림이 스타트된
1. 로웬펠드(V. Lowenfeld)의 연구
아동화의 발달단계
Download : 아동화의 발달단계.hwp( 15 )





(2) 난화기(2~4세)
· 말기에는 이미지 표현으로 의미를 부여하려하고 읽기 능력에 기초가 되는 상 징체계에 대한 시각적 기억력을 보임
아동화의 발달단계 1. 로웬펠드(V. Lowenfeld)의 연구 (1) 신생아기(0~2세) 감각이 주변 환경과 처음 접촉하게 되면서 이런 감각경험에 반응하면서부터 그림이 시작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