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 스시로 의 IS 분석 - 스시로의 MIS활용 형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5:23본문
Download : 경영정보시스템 - 스시로 의 IS 분.docx
스시로는 고급스럽고 비싼 음식이던 스시를 “Tasty Sushi For All” 이란 슬로건 아래 맛있는 스시를 제공하여 대중적인 스시 culture를 정착 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스시로는 언제나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올바른 스시 culture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고객들의 마음속에 인식되고자 노력한다.
- 스시로 IS의 성공요인에 대한 구체적 분석
3.2 출처
선정이유
1.1 기업 ‘스시로’ 紹介
2.3 성공요인 분석
- 스시로의 향후 IT improvement 방안
Ⅰ. 서 론 …………………………………………………………………………
2.4 IS도입 후 결과 , 기대 결과
Download : 경영정보시스템 - 스시로 의 IS 분.docx( 92 )





경영정보시스템 - 스시로 의 IS 분석 - 스시로의 MIS활용 형태
순서
일 고객 30만 명과 1억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며, 2만5천명의 직원이 기업에 종사하고 있고 연간 1조 4천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Japan 내에서 스시로는 100엔 스시로 유명하다. 판매 중인 70% 이상의 메뉴가 한 접시에 100엔(1350원•부가세 별도)인 점을 감안하면 연간 1억 접시 가깝게 판매되는 셈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
설명
경영정보시스템,스시로, IS 분석,스시로의 MIS활용 형태
Ⅰ. 서 론 ………………………………………………………………………… 1.1 기업 ‘스시로’ 소개 1.2 경영 이념 -‘스시로’의 비밀 1.3 선정 이유 Ⅱ. 본론 …………………………………………………………………………… 2.1 타 외식 업체 기존의 IS 현황&분석 2.2 현재 스시로의 IS 분석 2.3 성공요인 분석 - 스시로 IS의 성공요인에 대한 구체적 분석 2.4 IS도입 후 효과, 기대 효과 Ⅲ. 결 론 ………………………………………………………………………… 3.1 향후 IS 경쟁력 유지 방안 - 기존 스시로의 경쟁력 유지 방안 - 스시로의 향후 IT 개선 방안 3.2 참고문헌
2.2 현재 스시로의 IS 분석
- 기존 스시로의 경쟁력 유지 방안
2.1 타 외식 업체 기존의 IS 현재상황&분석
3.1 향후 IS 경쟁력 유지 방안
Ⅲ. 결 론 …………………………………………………………………………
다. 1.3 선정 이유
극심한 경기불황 속에서 국내 외식경기 침체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외식경기 침체의 이유로는 경기침체로 인한 외식소비 위축과 자영업자의 신규진입 확대, 구인난에 따른 인건비 상승, 여전히 높은 식 재료 원가 부담을 뽑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기침체에 따른 외식업계 부진 속에서도 올해 회전초밥업계 매출액 1위로 뛰어오른 Japan 기업이 있다 ‘스시로’는 2011년 12월 기준 시장점(長點)유율 20%를 기록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꿰찼으며 국내 외식산업의 매출액도 연평균(average) 6.7%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핵가족화와 1~2인 가구의 증가로 외식소비가 꾸준히 늘어났기 때문이라 볼 수 있다 이런 경제, 사회적인 환경 탓으로 매년 2만개의 외식업체, 소매점 등의 자영업체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5년 내에 2/3에 해당하는 업체들이 휴•폐업을 하고 있고, 대부분의 음식업체의 평균(average) 존속기간은 5년 6개월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 당 하루 평균(average) 고객수는 30만명에 달한다. 1984년 Japan 오사카에서 ‘스시타로’라는 이름으로 1호점을 오픈하였고, 30여 년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성장하여 그 명성을 유지하여 현재 “스시로”라는 이름으로 Japan 전역에만 320개 이상의 영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시로는 스시의 세계화를 위해 현재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china, 대만, 홍콩 등에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1.2 경영 이념 -‘스시로’의 비밀
“스시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즐겨 찾는 세계 최대의 회전 스시 전문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