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2014년 1학기 한국근대작가론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seoulsportal4 | seoulsportal.or.kr report

2014년 1학기 한국근대작가론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seoulsporta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4

2014년 1학기 한국근대작가론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6:21

본문




Download : 20141_기말_국문2_한국근대작가론.pdf




제1부 작가연구방법


제1부 작가연구방법

제6장 채만식론



① 직업작가의 등장




② 문학과 관련된 의미의 작가: 인간의 언어를 이용해 소설, 희곡, 시, 시나리오 등 맥락이 새로운 글을 짓는 사람들의 총칭





제4장 염상섭론

제3장 김동인론
1) 작가의 定義(정의)

제3부 소설가론
㉡ 검열의 문제: 저치검열과 풍속검열이 작가의 자유로운 사상적 표현을 억제하기도 함
방송통신 > 기말시험

설명

제9장 윤동주론
제2장 이상화론



- 중략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2014년 1학기 한국근대작가론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방통대,방송대,기말시험,방통대기말시험,방송대기말시험,방송통신대기말시험,한국근대작가론,한국근대작가론기말,한국근대작가론기말시험,방통대한국근대작가론기
제9장 강경애론

제8장 이육사론

1. 작가의 의미
제8장 박태원론

Download : 20141_기말_국문2_한국근대작가론.pdf( 27 )



제6장 백석론


3) 20세기 이후 작가에 대한 시각과 위상의 change(변화)
㉢ 경제적인 여건: 우리나라 작가들은 1960년대까지 엄밀한 의미의 전업작가가 되지는 못함
㉠ 매체environment(환경) 의 change(변화): 사이버 문학은 매체environment(환경) 이 change(변화)하면서 나타난 것으로 작가와 독자의 관계가 일반문학과 다르며, 작품은 고정된 텍스트의 형태가 되지 못함
제7장 정지용론
제7장 이태준론
(1) 문학작품의 생산주체인 작가
제2장 작가연구의 방법
문학연구의 대상으로 독자적인 예술적 요구를 가진 통일적 문학작품의 저자
순서
2) 전통적 의미의 작가
제1장 작가연구란 무엇인가

제4장 김영랑론
제1장 김소월론
17011_001.jpg 17011_002.jpg 17011_003.jpg 17011_004.jpg 17011_005.jpg



제1부 작가연구방법 제1장 작가연구란 무엇인가 제2장 작가연구의 방법 제2부 시인론 제1장 김소월론 제2장 이상화론 제4장 김영랑론 제6장 백석론 제7장 정지용론 제8장 이육사론 제9장 윤동주론 제3부 소설가론 제2장 이광수론 제3장 김동인론 제4장 염상섭론 제6장 채만식론 제7장 이태준론 제8장 박태원론 제9장 강경애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2장 이광수론
② 작가들이 직업 작가화 되면서 창작의 자율성이 훼손되는 일 발생
③ 작품의 창작에 effect을 주는 생산조건
제2부 시인론
① 넓은 의미의 작가: 문학작품, 사진, 그림, 조각 등의 예술품을 창작하는 사람

제1장 작가연구란 무엇인가
다.
전체 36,73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