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넘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2:27본문
Download : 학교를 넘어서.hwp
학교를 넘어서
순서






학교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대안을 제시하고 탈학교화를 intro 한 資料입니다. 이는 교육자원의 공평한 분배와 효율적 이용을 위함으로 政府(정부)가 교육자금을 바로 투입하는 것보다 이용자들에게 분배한 뒤 이를 각 기관에서 돌려받…(skip)
학교를넘어서
학교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탈학교화를 소개한 자료입니다.학교를넘어서 , 학교를 넘어서공학기술레포트 ,
다.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Download : 학교를 넘어서.hwp( 51 )
레포트/공학기술
두 번째 예로 교육화폐제도를 드는데, 교육화폐란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사이에서만 주고받는 것으로 언뜻 보면 아무 가치도 없는 것처럼 보이나, 더 이상 개인교습이 필요없는 사람을 제외하면 귀중한 재산이 된다 교육화폐의 양은 그 가치가 적정 수준에 머무르도록 정책적인 고려가 필요하다. 이는 전반적으로 교육서비스의 가격을 내리고 단절된 관계를 매끄럽게 이어서 상호교습을 유도하며 인플레이션을 유발하지 않는 장점(長點)을 지닌다. 교육통화시스템은 사람들이 쉽게 만날 수 있는 지역단위를 기준으로 만들어질 것이고, 조금만 더 관리를 하면 언제는 처음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세 번째 예로는 교육자원 시설의 확충을 드는데 교육자원시설이란 박물관, 사회교육기관, 지역도서관, 지역experiment(실험)학습실, 지역독서실 등을 말하는 것으로 교육자원 시설을 중심으로 학습공동체같은 모임들이 생겨 날 수 있다고 기대한다. 예를 들어 스터디그룹이나 상호교습서비스도 교육자원시설을 거점으로 이루어 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