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의 歷史(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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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22: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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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날의 선택 박카스”란 광고 카피를 보고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사랑 받아온 박카스가 왜 젊은 사람들을 주 타겟으로 광고전략(strategy)을 펼치는지, 이러한 전략(strategy)이 박카스 매출에는 어떠한 影響이 미치는지에 대해 궁금하게 되었다.
델몬트 쥬스의 따봉이라는 광고는 크게 성공하였으나 매출은 하락하였고 경쟁사인 선키스트의 매출이 오히려 늘어나는 현상이 생겨 marketing 실패事例(사례)였다.박카스의역사 , 박카스의 역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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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박카스의 歷史(역사) 에 대한 내용 입니다. Ⅰ 과제(problem)선정 이유
Ⅱ박카스의 역싸
1. 동아제약에 관하여
2. 박카스의 탄생
3. 박카스 제품의 변화
4. discrimination화 전략(strategy) - 대량판매는 대량 광고로
Ⅲ 성공적인 브랜드 marketing
1. 브랜드 marketing 이란?
2. 브랜드의 힘
Ⅳ 브랜드 이미지 변화 첫 번째 <새한국 시리즈>
1. 매체의 변화
2. 그 밖의 변화와 `IMF한파‘
3. 변화의 필요성(必要性)
4. SWOT 분석
5. 4P분석
6. marketing 의 성공
Ⅴ 브랜드 이미지 변화 두 번째 <젊은날의 선택>
1. 변화의 배경
2. 타겟 확장
3. 새로운 marketing 의 도전과 성공
Ⅰ 과제(problem)선정 이유 marketing 성공事例(사례)분석
우리 조는 그전에 다른 아이템으로 “따봉”이란 광고카피로 유명한 델몬트 쥬스와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있는 싸이월드에 마주향하여 도 생각 해보았었다.
박카스는 40년 동안 계속 생산되어왔고, 약국에 가서 그냥 피로 회복 제를 달라고 해도 우리는 “박카스 주세요”라는 말을 할 정도로 대중적이기 때문에 marketing 이 크게 성공했다고 판단하여 박카스를 우리조의 아이템으로 선정하였다.
Ⅱ박카스의 역싸
1. 동아제약에 관하여
1932년, 위생용품 도매업으로 출발한 동아제약은 10 여평의 작은 점포에서 의약품 취급을 스타트으로 비록 규모는 작았지만 나름대로의…(省略)
박카스의 역사 에 대한 내용 입니다. 모든 피로회복제는 왜 박카스로 통하는 걸까? 청량 음료가 마시고 싶으면 콜라가 먼저 생각나고 운동화 하면 나이키가 떠 오른 것은 왜일까? 하는 생각을 하던 중 우연히 새롭게 제작된 박카스 광고를 보았다. 이에 흥미를 느낀 우리였지만 워낙 오래된 事例(사례)라서 가 불충분하였고, 싸이월드는 몇 명의 조원들이 알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에 크게 인기는 있으나 아직 대중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여 적합하지 않아 포기하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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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의 歷史(역사)
다.
우리는 시험기간에 공부를 하다 피곤하다 싶으면 으레 “박카스 한 병 마시자” 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어떠한 marketing 결과 에 의해 20대와는 조금은 거리가 있는 피로회복제인 박카스가 전혀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고 우리 젊은이들 사이에 자리잡게 되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