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현대 유치원 교육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2:24본문
Download : 한국 현대 유치원 교육사.hwp
오혜 , 한국 현대 유치원 교육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목 차
Ⅰ. 서 론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의 성립 과정
Ⅱ. 본 론
1. 1897년 유치원 교육의 스타트
(1) 유치원교육의 스타트
(2) 식민지 시대의 유아교육
2. 1949년 政府의 수립과 교육법 공포
3. 1960년대의 유아교육
4. 1970년대의 유아교육
5. 1980년대의 유아교육
(1) 공교육 확대기
(2) 피아제의 인지 理論을 바탕으로 한 구성주의 프로그램(program])
(3)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4) 유치원 교사양성 및 현직연수
(5) 유치원 교재·교구 개발
6. 1990년대의 유아교육
Ⅲ. 결 론 및 나의 소감
Ⅳ. 서지사항
1980년대 초반에서 중반까지는 제5공화국 政府의 유아교육 확대정책에 힘입어 공립유치원과 유아원이 전국의 유아교육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설립되었다. 그 결과 1980년에 59개이던 공립유치원 학급수는 1987년에는 5,831개로 100배가 증가하였다.
한국 현대 유치원 교육사
Download : 한국 현대 유치원 교육사.hwp( 42 )
순서
다.
한국 현대 유치원 교육사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 기간 중 사립유치원과 새마을유아원의 학급수도 대폭 확충되어 1980년에 1,847개이던 사립유치원 학급수는 1987년에 6,853학급으로, 1982년에 3,212개이던 새마을유아원 학급…(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오혜
설명
한국 현대 유치원 교육사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