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상.고등국어.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2:35본문
Download : 국어상고등국어학습지도안.hwp
그것을 토대로 실제로 말하거나 글을 쓰는 과정에서 상황, 목적, 주제, 전달 효과(效果) 등을 고려하여 효과(效果)적으로 내용을 조직하는 구체적인 활동을 하도록 되어 있다 그리하여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내용 조직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하여 짜임새…(To be continued )
국어상.고등국어.학습지도안
국어상[1][1].고등국어.학습지도안.2짜임새잇는말과글
레포트/인문사회
국어상[1][1].고등국어.학습지도안.2짜임새잇는말과글 , 국어상.고등국어.학습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다.
이를 위하여 설화를 제재로 하여 일반적인 내용 조직 원리 및 내용 조직 방법에 대해 학습하게 하고, 논설문을 통해 문장의 짜임새 및 내용 전개 방법에 대해 학습하게 한다. 또한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효과(效果)적으로 내용을 조직하는 방법이 달라야 하며 같은 줄거리의 내용일지라도 내용 조직 방법 및 문장의 짜임새에 따라 그 잔달 효과(效果)가 달라짐을 학습자로 하여금 깨닫게 한다.
순서
Download : 국어상고등국어학습지도안.hwp( 99 )
설명
이 단원에서는, 짜임새 있는 말과 글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원리 및 방법에 따라 내용을 조직해야 하는지, 짜임새 있는 탄탄한 문장은 어떤 것이며 그러한 문장의 사용은 왜 필요한지 등을 학습하게 된다 그리하여 일상적인 언어 표현 과정에서 자신이 의도하는 바를 보다 정확하고 효과(效果)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내용을 조직하거나 전개하는 원리 및 방법에 대한 학습이 꼭 필요한 사항임을 알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