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유통theory(이론)의 연구 및 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5:56본문
Download : 2단계유통이론의 연구 및 비판.hwp
단계유통이론의연구및비판. , 2단계유통이론의 연구 및 비판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2단계유통theory(이론)의 연구 및 비판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 입니다.
1장. 二段階流通理論의 擡頭背景과 基本假定
2장. 2段階流通理論의 基本假定과 論理的 根據
3장. 2段階流通理論에 대한 批判과 評價
1장. 二段階流通理論의 擡頭背景과 基本假定
1> 2단계유통theory 의 대두.
커뮤니케이션 影響 내지 情報의 2단계유통theory 은 매스미디어의 선별效果theory 과 함께 그 이전의 강화theory 을 퇴조시킨 또 하나의 한정效果theory 의 일종이었다.
매스 미디어로부터의 정보(Information )나 影響(Influuence)은 일단 意見(의견)지도자(Opinion leader )를 거쳐서 그 궁극적인 수용자들에게로 전달 내지 유통된다는 가정-직접 그 提案者들의 표현을 그대로 빌리자면, “아이디…(To be continued )
Download : 2단계유통이론의 연구 및 비판.hwp( 92 )
2단계유통theory(이론)의 연구 및 비판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2단계유통이론의 연구 및 비판에 대해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강화theory 에 대한 비판이 한창 대두되고 있던 1948년, 이 2단계유통theory 이 Paul F. Lazarsfeld 와 Bernard Berelsond 그리고 Hazel Gaudet 에 의해서 발표되자, 강화theory 의 가정들은 더욱 그 타당성을 상실하게 되어 퇴조를 하고 말게 되었다.
단계유통theory(이론)의연구및비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