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계획안] 초등 6학년 교과통합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0:24본문
Download : [논문 계획안] 초등 6학년 교과통합 교육과정.hwp
전문가들의 생각의 그물망을 엿보는 것은 교육의 최종目標(목표)를 정하는데 주요한 data(資料)라고 생각한다.
Ⅲ. 선행연구 分析
⑴ 이론(理論)적 배경 - 구성주의 학습이론(理論), 피아제의 발달이론(理論),
강인애외 저. 구성주의와 교과교육.1991
김홍채. 피아제의 인지발달과 초중고 교과서에서의 화학관념 연계성 고찰. 2006.
data(資料)를 통해 구성주의 학습이론(理論)의 특징과 초등학교 6학…(투비컨티뉴드 )
교과통합교육과정에대한분석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좀 더 효율적인 그물망을 완성하는데 각계의 전문가의 통합적인 사고방식을 비교하여 우리사회에서 공유될 수 있는 그물망을 완성하는 것이다.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과통합에 대하여‘지구’라는 주제에 대한 전문가 집단의 사고 통합 방법을 비교 연구하여 6학년 학습자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사고의 통합 모델을 제공하기 위한 교과통합 교육과정을 만드는 내용의 논문 연구 계획서입니다.교과통합교육과정에대한분석 , [논문 계획안] 초등 6학년 교과통합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논문%20계획안]%20초등%206학년%20교과통합%20교육과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20%EA%B3%84%ED%9A%8D%EC%95%88%5D%20%EC%B4%88%EB%93%B1%206%ED%95%99%EB%85%84%20%EA%B5%90%EA%B3%BC%ED%86%B5%ED%95%A9%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1.gif)
![[논문%20계획안]%20초등%206학년%20교과통합%20교육과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20%EA%B3%84%ED%9A%8D%EC%95%88%5D%20%EC%B4%88%EB%93%B1%206%ED%95%99%EB%85%84%20%EA%B5%90%EA%B3%BC%ED%86%B5%ED%95%A9%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2.gif)
![[논문%20계획안]%20초등%206학년%20교과통합%20교육과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20%EA%B3%84%ED%9A%8D%EC%95%88%5D%20%EC%B4%88%EB%93%B1%206%ED%95%99%EB%85%84%20%EA%B5%90%EA%B3%BC%ED%86%B5%ED%95%A9%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3.gif)
![[논문%20계획안]%20초등%206학년%20교과통합%20교육과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20%EA%B3%84%ED%9A%8D%EC%95%88%5D%20%EC%B4%88%EB%93%B1%206%ED%95%99%EB%85%84%20%EA%B5%90%EA%B3%BC%ED%86%B5%ED%95%A9%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4.gif)
[논문 계획안] 초등 6학년 교과통합 교육과정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논문 계획안] 초등 6학년 교과통합 교육과정.hwp( 69 )
Ⅰ. 연구의 당위성
Ⅱ. 연구 목적
Ⅲ. 선행연구 分析
⑴ 이론(理論)적 배경 - 구성주의 학습이론(理論), 피아제의 발달이론(理論),
⑵ 통합교육과정 - 주제 통합, 교과통합
⑶ 교육과정 및 교과서 - 7차 초· 중등 교육과정, 초·중등 과학과 교과서, 초·중등 사회 교과서
⑷ 생각의 그물망 - 주제망, 마인드 맵
Ⅳ. 연구문제
Ⅳ. 연구방법
Ⅴ. 연구의 제한점
Ⅵ. 연구의 의의
전문가 집단의 그물망 연구는 왜 필요한가? 여기서 전문가 집단이라 함은 교사, 교육 전문가, 학자를 일컫는다. 또한, 사회과와 과학과의 교과 간 통합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주제라고 생각되었다.
왜 지구라는 주제인가? 시대적 變化에 따라 지구촌과 나와의 관계는 매우 좁혀졌다. 과거와 달리 지구에 대한 문제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관심이 높다.
Ⅱ. 연구 목적
‘지구’라는 주제에 대한 전문가 집단의 사고 통합 방법을 비교 연구하여 6학년 학습자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사고의 통합 모델을 제공하기 위한 교과통합 교육과정을 만드는 것이다.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과통합에 대해서‘지구’라는 주제에 대한 전문가 집단의 사고 통합 방법을 비교 연구하여 6학년 학습자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사고의 통합 모델을 제공하기 위한 교과통합 교육과정을 만드는 내용의 논문 연구 계획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