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6:14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hwp
SWOT 시스템에 포함할 수 있는 기준은 제품혜택, 가격, 질,
이용도, 이미지, 내구성, 유통, 직원들의 기술, 제조능력 등이다.
스포츠 SWOT 시스템의 성공적 활용의 예
`퇴위한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을 공동구단주로 영입한 미 프로농구(NBA) 워싱턴 위저즈가 `조던 效果(효과)`를 보고 있따
동부 콘피런스 꼴찌에 머물러 찬밥 신세였지만 조던이 돌아오자 언론의 대접이 완전히 달라졌다. 그 후, 평
가 시스템이 개발되어야 한다.
크게 이러한 strategy수립과정을 거쳐서 구체적 marketing strategy수립을 해야 한
다. 팀을 떠나고 싶다고 말하든 포인트가드 로드 스트릭랜드는 `조던이 모든 것을 바…(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hwp( 41 )
순서
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
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 , 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따라서, 상당히 주관적 견해가 함께 작용
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즉, 반대급부의 출현확률을 증대시키는 사후관리(after
service)도 포함해야 한다. 예를 들어 `붉은 악마(Be the Reds)`의 힘과 세력을 통하여 스포츠
marketing strategy의 구상을 해보라. 그러면 스포츠 marketing 의 strategy을 다양하게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
marketing 연구에서 대다수의 견해 일치가 있는 것은 `만족이라는 것이 행동
을 일으키기 전의 기대와 그 후의 현실수준과의 평가계수로서 받아들일
수 있다`는 사고방식이다.
2. 스포츠 marketing 의 SWOT 시스템
스포츠 marketing 의 SWOT system이란, 스포츠 팀을 위한 대부분의 게임
혹은 strategy기획과 같이, 첫 단계는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철저하게 조사하
여, 상대팀의 강점과 약점을 함께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다음의 한 프로스포츠 팀의 SWOT 시스템을 잘 활용한 예를 살펴보자.
시스템 구성요소들의 측정(測定) 은 설정된 기준의 틀을 기초로 하는 것이 도
움이 된다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운동자의 스포츠 능력이 고양되는 것이다. 구단 측은 발빠르게 `조던 marketing `에 나섰다. 이는 결국 운동자 만족을 어떻게 관념화
하고 만족수준의 變化(변화)를 어떻게 측정(測定) 하는지에 귀결되는 것이다.
기념품점에 조던에 관한 문구가 새겨진 머그 잔 등을 내어놓았다. marketing strategy은 크게 다음의 세
가지로 나누어 說明(설명) 될 수 있따
첫째, 시장선택strategy을 들 수 있따 이는 어떤 운동자를 고객화하고 싶은
가 하는 문제에 관계되는 것이다.
둘째, 체육 스포츠 사업의 속성에 관해 유지, 강화, improvement(개선) 그리고 소별
등의 방향부여를 주는 strategy이다.
셋째, 앞의 두 가지를 실행해 나가는 strategy을 들 수 있따 marketing 믹스
(marketing mix)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표적시장에 있어서 바람직한 反應(반응)
을 얻기 위해 조정하는 통제 가능한 marketing 변수의 집합인데, 이를 제품
(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의 4P` s로 구성된다된다. 조던을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는 팬들이 늘어나고, 구단 사무실에 전화가 빗발친다.



스포츠마케팅전략의수립과정
스포츠 marketing strategy의 수립과정
* 스포츠 marketing strategy의 수립과정
1. 스포츠 marketing strategy과정
시장수요는 일정한 스포츠 인구의 존재를 전제로 하고 있따 스포츠 마
케팅의 입장에서 표현하면, 대상으로 하는 운동자에 맞춘 운동의 장과 기
회의 조성방법을 연구한다고 하는 것이다. 스포츠에 관련된
marketing 은 운동자의 反應(반응)이 일시적으로 얻어지기만 하면 그것으로 완료되
는 것이 아닐것이다. 운동자
만족은 단순한 경영이념으로서 표방되는 것 만이머서는 안 된다된다.
SWOT 시스템 analysis의 기회들을 통한 결과의 유용성은 각각의 강점이
조직의 이익과 현재와 예측된 상황analysis요소들로 어떻게 활용될 것인가에
대한 관리능력에 따라 결정된다된다. 이러한 strategy에 이용되는 기준으로서 가
장 일반적인 것은, 앞서 말한 인구 통계학적 변수이다.
SWOT를 글자별로 분류하여 이해하면 쉽게 알 수 있따
S - strengths(강점), W - weaknesses(약점)
O - opportunities(기회), T - treats(위협)
따라서, 위의 4가지 등을 철저히 조사하여 대비하는 스포츠 팀은 그만
를 성공의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TV광고로 왕년 조던의 환상적인 플레이를 방영하며 그가 위저즈에 동참했음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