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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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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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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알로에 즙을 내고 갈아 많이 마셨지만, 지금은 신약인 엑티브 알로에를 개발함으로써 쉽게 복용 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어떤 제품과 회사를 선정하여 marketing 을 펴 나갈까? 이런 고민에 빠졌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marketing 목표(目標)와 책략을 세울 수 있는 쉬운 여건이다.
지속가능한 경쟁우위확보를 위한 marketing
현재…(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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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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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뿔맞은것임~~나름대루많은자료를찾으면서나름대로노력한것임r , 니치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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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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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20억불의 거대한시장중 우리나라가 인삼을 수출하는 액수는 10%로 밖에 안 되는 적은 퍼센트이다. 결국 스위스의 제약회사가 인삼의 종주국의 우리나라를 제치고 대부분의 인삼의 부가가치인 의약품으로 개발함으로써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자주 보는 성공 신화의 비밀이라는 TV호로그램이 생각이 났다. 그 중에서 최근에 방영된 남양알로에 대한 생각이 났다. 여러 가지 TV를 본 것 중에 트렉 스타가 등산화 시장에서 어떤 marketing 을 함으로써 살아 남았고, 또 여러 가지 기업들이 힘든 어려운 고난 속에서 여러 marketing 을 펴므로써 성공 신화창조를 나았는지가 생각이 났다. 처음 어떻게 기존의 미국시장을 개척했는지, 현재 알로에 부분에서 세계정상을 우뚝 서기까지의 있었던 내용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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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뿔맞은것임~~나름대루많은자료(data)를찾으면서나름대로노력한것임

1. 니치marketing 에서 남양 알로에를 선정이유………………………… 2쪽

2. marketing 목표(目標)와 책략……………………………………………………2쪽

3. 회사 및 제품 introduce와 시장내역………………………………………3쪽

4. SWOT分析………………………………………………………………4쪽

5. STP책략…………………………………………………………………4쪽

6. 4P MIX …………………………………………………………………6쪽

7. conclusion 및 향후 책략 ……………………………………………………8쪽

8. 참고 …………………………………………………………………8쪽


1. 니치marketing 에서 남양 알로에를 선정이유
교수님께서 니치marketing , 틈새시장에 대해 report를 쓰라고 하셨다. 그런데 알로에는 몸에 좋다고 문헌에도 있고 다들 그렇게 인식하식 하고 있다 그래서 남양알로에가 신약인 엑티브 알로에를 개발함으로써 고부가가치를 창출 하게 되었다. 그래서 호로그램을 보면서 이것이 리치marketing 의 좋은 예라고 생각해서 제 나름대로 틈새시장공략하기 위해 어떠한 기업의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적인 environment요소를 잘 파악해서 이것을 바탕으로 미국시장을 타켓을 삼고 기존의 시장을 어떻게 시장세분화를 하고 세분된 시장을 Postioning을 할 것인지 제가 TV본 것을 바탕으로 제 나름대로 니치marketing 을 펴 나가보겠다
2. marketing 목표(目標)와 책략
알로에는 한국에 인삼인 것처럼 해외의 좋은 건강식품이다
우리나라가 인삼의 종주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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