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장애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7:27본문
Download : 언어 장애에 대해.hwp
그러므로 지적능력이 발달하지 못하면 대부분 언어발달도 지체가 된다
④조음기관의 장애: 조음을 하는데 중요한 기관인 혀, 턱, 이, 입술, 구개, 성대 등의 움직임을 통 해서 말을 하게 되는데, 신경계결함, 뇌 손상 등으로 조음기관에 마비가 오거나 조음기관 에 기능장애를 가져와서 언어를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따 심한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전 혀 조음을 하지 못하며, 조음을 빨리 하지 못하여 말의 속도가 느리게 되고 조음이 부정확 하여 말의 뜻을 알아들을 수 없게 된다
⑤신체적·정서적 건강의 문제: 아동의 건강이 나쁘면 치료에 주력을 하게 되므로 언어 준비단계에 서 정상아동이 밟아가는 여러 가지 주위사물을 탐구하고 주위環境을 배워 나가는 데에 방 해를 받게 된다
⑥부적절한 주위環境: 아동은 함께 생활하는 가족들을 …(생략(省略))
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언어 장애에 대한 定義(정의) 原因, 유형, 치료 방법 등의 data(資料) 입니다.
언어 장애에 대해
언어
Download : 언어 장애에 대해.hwp( 92 )
언어 장애에 대한 정의 원인, 유형, 치료 방법 등의 자료 입니다.
②청각장애: 언어는 일차적으로 귀를 통해서 소리를 듣고 말을 습득하기 때문에 청각장애가 있는 아동들은 소리를 잘 못 듣거나 잘못 이해하므로 언어장애가 나타날 수 있따
③지적능력의 지체: 언어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언어의 기호를 사용하기 위한 지적능력이 필요하다.언어 , 언어 장애에 대해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1. 언어장애의 정의(定義)
아동의 언어 표현이 정상적인 언어와 차이가 있어서 듣는 사람이 비정상적이라고 느끼게 되고, 아 동본인도 비정상적임을 인식하게 되어 두려움, 걱정, 회피 현상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2. 언어장애의 요인
①신체발달의 지체: 신체적인 발달과 언어발달은 평행적인 관계를 보여주기 때문에 신체 발달이 지 체가 되면 대부분 언어발달에도 지체가 나타난다. 이러한 지적능력은 아동이 생활하는 環境에서 배워야 하는 필수적인 것들인데, 생후 18개 월 이전까지 주위 사물을 觀察(관찰) 하여 주의 집중력,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하는 능력 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