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하철의 재정상의 problem(문제점)과 해결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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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09: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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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의 재정자립도는 56.7%로 전국 광역시중 최악으로 분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재정상의 문제점(問題點)이 발생하게 된 원인(原因)에는 크게 세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반회계대비 부채상환비율이 17.31%에 달하고, 특별회계를 포함하면 채무상환비율은 19.34%로 신규 지방채 발행 억제선인 20%에 육박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음은 공기의 지연을 들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88.8%의 재정자립도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과는 대조적인 상황입니다.
광주시의 이러한 재정상의 문제점(問題點)은 지하철 공사로 더욱 두드러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후 1996년 1월의 보고서에서는 공사비와 차량비 각각12,916억 원 1,904억 원으로 총 14,820억 원으로 예상하였습니다.
광주시는 현재 원금 9,160억원, 이자 3,030억원 등 약 1조 2천억원에 달하는 부채를 안고 있습니다. 1997년 갑작스런 IMF로 인한 국가 재定義(정이) 마비와 함께 당시 공사 계획을 추진한 광주시와 이를 면밀한 검토없이 받아들인 교통 건설부의 사업 승인은 공기의 지연을 초래했습니다.광주시지하철의재정상의문제점과해결방안1 , 광주시 지하철의 재정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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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지하철의 재정상의 problem(문제점)과 해결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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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는 광주시 지하철의 재정상의 problem(문제점)과 해결measure(방안) 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입니다. 하지만 실제 공사비는 총 16,444억 원의 공사가 되는 등 지하철 공사비를 과소 평가한 것이 재정상의 문제점(問題點)이 발생하게 된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1992년 7월의 용역보고서에는 공사비와 차량비 각각 6,603억 원, 1,248억 원으로 총 7,851억 원으로 예상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재원을 마련하는데 있어서의 불합리함과 안이한 대책으로 인해 지하철 공사는 예상보다 더 많은 부채를 안게 되었습니다.
우선 지하철 공사비를 과소 평가하였습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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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광주시 지하철의 재정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광주시 지하철 공사는 총 사업비16444억원, 국비 7806억원, 시비 4660억원, 도시철도공채 3978억원으로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광주시의 부채의 약 37%정도가 지하철 공사로 인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공기의 지연은 사업비 증가와 도시철도 건설부채의 누적 증가, 공기 지연에…(To be continued )
다.
1)광주시 지하철의 재정상의 문제점(問題點)
2)광주시 지하철의 재정 문제 해결 방안(方案)
광주시의 지하철의 재정상의 문제점(問題點)을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