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analysis] 경영analysis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analysis의 주체와 목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11 22:44
본문
Download :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hwp
경영analysis(분석) 은 전통적인 경영analysis(분석) 과 현대경영analysis(분석) 으로 구분된다된다.
따라서 경영analysis(분석) 은 계획과 통제의 기초조건이 된다된다. 기업은 이해관계자들이 회계정보와 비회계정보를 analysis(분석) 하여 과거와 현재의 기업실체를 파악하고, 기업의 future(미래)를 예측하여 의사결정목적에 적합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 여기서 재무 상태는 재무유동성과 재무구조 균형에 관한 것이...
[경영analysis(분석) ]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analysis(분석) 의 주체와 목적
목차
경영analysis(분석)
Ⅰ.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
Ⅱ. 경영analysis(분석) 의 전제조건
1. analysis(분석) 자료(data)의 진실성
2. analysis(분석) 자료(data)의 공개성
3. analysis(분석) 자료(data)의 비교성
Ⅲ. 경영analysis(분석) 의 주체와 목적
1. 경영자
2. 금융기관
3. 신용평가기관
4. 투자자, 증권analysis(분석) 기관
5. 외부감사인
6. 소비자
7. 거래회사
8. government
Ⅳ. 경영analysis(분석) 의 종류
1. analysis(분석) 목적과 주체에 의한 분류
2. analysis(분석) 목표(目標)에 의한 분류
3. analysis(분석) 자료(data)에 의한 분류
4. analysis(분석) 방법에 의한 분류
5. 상태 또는 성과에 의한 분류
Ⅴ. 경영analysis(분석) 의 한계
1. 인위적인 한계
2. 본질적인 한계
경영analysis(분석)
1.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
경영analysis(분석) (business analysis)은 재무적 정보를 analysis(분석) 하여 기업의 재무 상태와 경영성과의 양부를 평가한다.
[경영analysis] 경영analysis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analysis의 주체와 목적
설명
Download :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hwp( 54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analysis] 경영analysis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analysis의 주체와 목적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1.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2.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3.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4.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5.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6.gif)
[경영analysis(분석) ]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analysis(분석) 의 주체와 목적
목차
경영analysis(분석)
Ⅰ.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
Ⅱ. 경영analysis(분석) 의 전제조건
1. analysis(분석) 자료(data)의 진실성
2. analysis(분석) 자료(data)의 공개성
3. analysis(분석) 자료(data)의 비교성
Ⅲ. 경영analysis(분석) 의 주체와 목적
1. 경영자
2. 금융기관
3. 신용평가기관
4. 투자자, 증권analysis(분석) 기관
5. 외부감사인
6. 소비자
7. 거래회사
8. government
Ⅳ. 경영analysis(분석) 의 종류
1. analysis(분석) 목적과 주체에 의한 분류
2. analysis(분석) 목표(目標)에 의한 분류
3. analysis(분석) 자료(data)에 의한 분류
4. analysis(분석) 방법에 의한 분류
5. 상태 또는 성과에 의한 분류
Ⅴ. 경영analysis(분석) 의 한계
1. 인위적인 한계
2. 본질적인 한계
경영analysis(분석)
1.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
경영analysis(분석) (business analysis)은 재무적 정보를 analysis(분석) 하여 기업의 재무 상태와 경영성과의 양부를 평가한다. 기업경영의 본질적인 관리기능은 계획화(Planning), 조직화(organizing), 동기부여(motivation), 통제화(controlling), 조정화(co-ordinating) …(skip)
경영,경영,의의와,전제조건,종류,유형,경영,주체와,목적,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 ,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영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 유형 경영 주체와 목적
다. 전통적 경영analysis(분석) 은 기업의 재무제표를 이용하여 과거와 현재의 재무 상태와 경영성과를 파악하여 future(미래)를 예측하는 analysis(분석) 체계이다. 현대경영analysis(분석) 은 기업의 歷史(역사)적 회계정보뿐만 아니라, 비(非)회계정보를 이용하여 기업의 실체를 파악하고 future(미래)를 예측하는 analysis(분석) 체계이다.
이와 같은 경영analysis(분석) 에 의하여 제공되는 정보를 기초로 하여 경영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결과 적으로 통제를 할 수 있으므로, 경영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된다. 여기서 재무 상태는 재무유동성과 재무구조 균형에 관한 것이며, 경영성과는 수익성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