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광고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影響-배너광고의 效果와 그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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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8-29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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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현실적으로 말해 인터넷(Internet) 망에서 활용되는 응용 호로그램인 `웹(Web)`을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로서 `웹 광고`라고 불리기도 한다.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인터넷(Internet) 광고의 concept(개념)과 성격
인터넷(Internet) 광고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있는 세분화된 소비자들이 원하는 무제한적인 정보를 저렴한 비용으로 측정(測定) 가능한 상호작용의 과정을 거쳐 교환하게 만드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현우)으로 인터넷(Internet)이라는 컴퓨터 통신망의 소프트웨어를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이다. 연구 방법은 현재 인터넷(Internet)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 회사에 대한 직접조사와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인터넷(Internet) 미디어 주사용자층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를 사용한다.인터넷상의 짜집기를 일체 하지 않고 관련논문 및 서적을 참고하여 상당한 노력과 시간을 들인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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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박성호, 2002) 넓은 의미로는 기업이나 조직체가 인터넷(Internet)의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행하는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홍보를 목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기업정보 intro , 고객관리,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전자상거래 등의 인터넷(Internet)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개를 포함한다.(Dreze & Hussherr, 1999) 인터넷(Internet)이 일반 대중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처음 한 것은 인터넷(Internet)의 해로 지정된 1995년부터라고 볼 수 있다 그 이후로…(생략(省略))
보고서점수 만점을 받은 레포트(report) 이니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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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광고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影響-배너광고의 效果와 그 대안






Internet광고가수용자에게미치는影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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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인터넷(Internet) 광고의 concept(개념)과 성격
2. 배너광고의 concept(개념)과 현재상황
3. 광고 effect에 관한 concept(개념)
4. 연구문제 및 가설
III. 연구 결과와 분석
1. 실제 광고 회사의 배너 광고 instance(사례) 분석
1) 디지털 카메라 A의 실패instance(사례)
2) 존슨즈 베이비 로션의 성공 instance(사례)
2. 설문 조사
3. 가상사이트 실험 분석
Ⅳ. 연구 대안: 배너광고의 긍정적인 발전 방향
Ⅴ. 결 론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연구의 목적은 배너 광고를 중심으로 인터넷(Internet) 광고가 수용자의 심리에 어떤 influence(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다양한 인터넷(Internet)상의 광고가 수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 다양한 형태의 인터넷(Internet) 광고들이 구매력에서 수용자(소비자)를 설득하는데 성공하였는지 알아보는데 있다 따라서 연구범위와 내용을 배너광고 혹은 팝업 광고로 제한하고 타깃은 주사용자층인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까지로 설정한다. 광고회사는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파란의 5대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각 사이트의 배너광고를 조사하여 선정하고, 설문지 분석은 어떠한 형태의 광고를 접했는지, 그리고 그것이 선호적으로 다가왔는지, 구매해본 적이 있는지 등의 상세항목을 통해 인터넷(Internet) 광고가 수용자의 심리에 미친 influence(영향)에 대해 조사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