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사회복지]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 seoulsportal3 | seoulsportal.or.kr report

[사회복지]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 seoulsportal3

본문 바로가기

seoulsporta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복지]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2:01

본문




Download :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hwp




즉, 눈에 보이지 않는 인간의 내적인 과정보다는 직접 watch이 가능한 자극과 reaction 의 결과 나타나는 외적인 행동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9) 대리 경제 체계(token economy systems)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5) 사고중지(thought-stopping)

(10) 조형(shaping)


① 소거(extinction)

(3) 결과 직면 과인성 제거법(implosive therapy)
⑦ 상담의 종결
③ 수행과 획득에 있어서 watch학습의 구성요소
(7) 혐오 기술(aversive techniques)
③ 양립불가능 reaction 법(incompatible resopnse method)
(18) 인지적 행동수정(cognitive behavior modification)
Ⅲ. 상담의 목적과 과정
사회학습 이론(理論)은 초기 행동주의가 인간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끼치는 내적 과정에 대하여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한 이후에 발달된 이론(理論)이다.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는 연상에 기초하여 발생하는 학습을 강조하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만족시키는 자극이 중립적인 자극과 연결될 때 발생한다. 이와 비교해서 조작적 조건화(operant conditioning)는 자극과 다른 것과의 연상을 시키기보다는 강화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새롭게 학습된 행동은 조건화된 reaction , 반영, 습관이라고 한다.
1. 행동주의적 접근의 발달 과정
Ⅰ. 행동주의의 개관과 발달
3) Guthrie의 학습이론(理論)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② 피로법(fatigue method)
(12) 역할연기(role playing)
(4) 감동적 구상법(emotive imagery)

4) Skinner의 학습 이론(理論) : 조작적 조건 형성
2. 행동주의적 접근의 특징
1. 상담의 목적과 goal(목표)
② 자극 일반화(stimulus generalization)
2. 상담의 과정과 기술
2) 상담 기술
① 식역법(threshold method)
(19) 자기지도(self-directed change)
[사회복지]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① 상담관계의 형성 ② 문제 행동의 규명

④ 상호제지
Ⅱ. 주요槪念


(5) 부적 연습(negative practice)


④ Pavlov식 조건형성의 법칙

Download :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hwp( 59 )




(13) 행동연습(behavior rehearsal)
(2) 체계적 둔감법(systematic desensitization)

(14) 자기지시(self-instruction)
⑤ 상담기술의 적용 ⑥ 상담결과의 평가
(11) 시범(modeling)
Ⅳ. 평가 및 conclusion(결론)
① watch학습 ② 대리적 강화
① 강화 ② 강화 자극
(16) 행동계약(behavior contracts)
행동주의는 모든 사람은 동일한 능력을 가졌다는 전제에서 처음 함으로 동일한 環境(환경) 동일한 자극이 주어지면 동일한 reaction 을 하는데서 처음 하여서 주어진 자극에 비례하거나 반비례하여 인간의 행동이 바뀌어진다는 이론(理論)이다. 행동주의 이론(理論)은 학습에 일차적인 관심을 두고 있따 인간은 행동을 획득하거나 변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과정을 겪는다. 학습이 발생하는 두 가지 기본 과정은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이다. 행동은 주동 또는 욕구에 의해서 동기화되고 보상과 처벌이라는 형태의 강화에 의해서 견고해지거나 약화된다. 사회학습 이론(理論)에 따르면, 학습된 행동은 사고, 기대, 정서에 의해서 전달되고, watch 가능한 학습이나 모델링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1. 인간관



2) Hull의 학습이론(理論)
2. 행동의 변화
③ 현재의 상태파악 ④ 상담 goal(목표) 의 설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5) 사회학습
(8) 정적강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Pavlov의 이론(理論) : 고전적 조건형성

③ 자극 변별(stimulus discrimination)
③ 강화 계획 ④ 일반화, 변별, 소거

설명
3. 학습이론(理論)
위 data(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6) 심적 포화(satiation)

행동주의 상담, 행동주의상담 기술, 고전적 조건형성, Skinner의 학습이론, 행동주의적 접근, Pavlov식 조건형성, 행동연습,
순서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1046_01.gif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1046_02_.gif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1046_03_.gif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1046_04_.gif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1046_05_.gif

(1) 주장훈련(assertiveness training)
1) 상담 과정


다.
Total 36,70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sportal.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