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과학교육론 총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5:50
본문
Download : 과학교육론 총정리.hwp
유익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발생학습은 이미 학습자가 가지고 있는 장기기억과 새롭게 저장되는 학습해결해야할문제 간의 유기적인 연결관계를 통해 능동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을 말한다.
7. 통합적 탐구과정
16. MBL활용수업
17. 쿤의 패러다임
25. Orion의 야외학습모형
순서
22. 교육goal(목표) 진술방법
21. 블룸과 클로퍼의 과학교육goal(목표) 분류
다.
20. 협동학습
19. 포퍼의 반증주의
8. 과학적 탐구활동
11. 발생학습 모형
설명
발생학습모형, 발견학습모형,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예비, 초점, 도전, 적용, 탐색 및 문제파악, 규칙성 발견 및 개념정리, 실생활에의 적용
9. 과학적 탐구방법
24. 서술적 수업이론(理論)과 처방적 수업이론(理論)
4. 파인즈와 웨스트의 포도넝쿨 모형
Download : 과학교육론 총정리.hwp( 77 )
14.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10. 길버트의 상호작용 모형
이 자료는 임용고시를 위한 과학교육론 총정리(arrangement)본입니다. 감사합니다.
발생학습은 Osoborn과 Wittrock에 의해 제안된 학습모형이다. 유익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발생학습 단계는 크게 예비, 초점, 도전, 적용 단계로 구분된다 먼저, 예비 단계는 교수활동을 위한 준비단계로 교사는 학습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한 정확한 개념(槪念)을 이해하며 진단평가 혹은 발문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선입개념(槪念)을 조사하는 단계이다.
12. 브루너의 발견학습
레포트 > 교육계열
1. 발생학습모형
1. 발생학습모형
2.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槪念)틀
13. 순환학습모형





23. 효율적인 교수학습의 조건
15. 지구계교육
3. 개념(槪念)도
과학교육론 총정리(arrangement)
18. 라카토슈의 견고한 핵
5. 하슈웨의 인지갈등모형
6. 기본적 탐구과정
이 자료는 임용고시를 위한 과학교육론 총정리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