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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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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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적인 사고와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베네통사는 1960년…(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베네통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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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통[Benetton, Luciano]
베네통의 신화
베네통의 전술
마케팅 측면에서의 전술
생산 측면에서의 전술
물류시스템 전술
아웃소싱 전술
베네통의 좌절과 극복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 베네통의 인도example(사례)
베네통의 교훈
1935년 이탈리아 베네토(州)의 트레비소에서 태어났다.이후 이 컬러 스웨터로 대중의 인지도를 넓혀 나가는 한편, 1960년대 초반까지 선염가공공정에만 의존하던 당시의 염색기술에서 벗어나, 염색하지 않은 한 가지 실을 가지고 옷을 생산한 뒤 염색을 하는 후염가공공정 기술을 개발, 베네통을 세계적인 의류 메이커로 성장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이 기술을 통해 그는 원가 절감은 물론 고객의 욕구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생산 및 판매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나아가 20시간 동안에 1만 5000여 박스를 입출고할 수 있는 최첨단 물류센터를 갖추고 航空(항공) 편을 이용해 전세계 어디든지 20시간 안에 배달할 수 있는 물류체계를 완비하였다. 1955년 부친이 사망한 이후 막내 동생 카를로의 자전거와 자신의 아코디언을 판 돈으로 낡은 직조기 한 대를 구입, 여동생 줄리아나가 짠 다양한 색상의 스웨터를 도매상에게 팔아 넘기기 처음 하면서 의류업계에 첫발을 내디뎠다.베네통_0825 , 베네통경영경제레포트 ,
베네통_0825
베네통
다.또 1984년에는 패션 사진작가 올리비에르 토스카나를 광고 책임자로 발탁해 사회적 이슈를 파격적으로 다룬 광고로 세인의 관심을 집중시킴으로써 전세계에 베네통만의 독특한 기업 이미지를 인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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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통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