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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 TV, 2008년 4천만대 시장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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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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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VD 플레이어와 디지털 캠코더의 과거 instance(사례)에 적용해본다면 실용주의 성향이 강한 다수의 소비자들이 대거 구매를 하면서 10%의 점유율을 넘게 되고, 빠르게 대중 시장이 창출되는 패턴을 보이는 것이다

LCD TV, 2005년부터 대중 시장 창출 전망

그렇다면 LCD TV는 2005년 10%의 벽을 넘어 대중 시장의 관문을 통과할 수 있을 것인가? 이는 LCD 모니터가 CRT 모니터를 대체한 과정을 통해 유추해볼 수 있다아 과거 모니터 시장은 CRT 모니터가 주류를 형성하고 있었으나, 얇고 가벼운 폼 팩터를 장점(長點)으로 한 LCD 모니터가 가격 하락과 함께 CRT 모니터를 빠르게 대체해 왔다. 그러나 2001년 1분기에 들어 가격차가 3배로 좁혀지면서 LCD 모니터의 비중은 10%로 확대되었고, 이후 빠르게 비중이 증대되어 2004년 말에는 50%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다.LCDTV , LCD TV, 2008년 4천만대 시장 열린다경영경제레포트 ,


 이렇게 볼 때 10%의 점유율은 신기술 제품 수용과정에서 나타나는 ‘캐즘(Chasm) 현상’이 해소되는 시점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아 캐즘은 ‘혁신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선각 수용자)’가 중심이 되는 초기시장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실용주의자)’가 중심이 되는 주류시장 사이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하거나 후퇴하는 단절 현상을 말한다. 모니터 시장의 80% 정도를 차지하는 15~17인치 모니터를 예로 들면, 2000년에는 LCD 모니터가 CRT 모니터에 비해 3.9배 정도 가격이 높았고 전체 모니터 시장에서 5%의 비중을 차지했다.

 LCD 모니터의 instance(사례)는 현재의 LCD TV에 많은 시사점을 준다.





LCD TV, 2008년 4천만대 시장 열린다에 대한 글입니다. 뛰어난 폼 팩터의 프리미엄이 3배의 가격차에서도 위력을 발휘해 LCD 모니터의 CRT 모니터 대체를 촉발시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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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LCD TV, 2008년 4천만대 시장 열린다. LCD TV 역시 CRT TV에 비해 얇고 가벼운 폼 팩터의 장점(長點)을 지니고 있으나, 높은 가격으로 인해 대중 시장으로의 진입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물론 가격대와 용도는 다르지만 LCD 모니터를 이용해 LCD TV의 폼 팩터 프리미엄을 추정하는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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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 TV, 2008년 4천만대 시장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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