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ritzcarlton)호텔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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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9 18:2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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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츠칼튼인의 신조
- 사훈
- 서비스의 3단계
- 리츠칼튼인의 기본 수칙
- 직원에 대한 약속
내부marketing
기업이 고객marketing 을 실시하기 위한 선결조건이 있따 그것은 바로 서비스 기업에서 일하는 종업원을 대상으로 하는 내부marketing 이다.
내부marketing 이란 종업원을 최초의 고객으로 보고 그들에게 서비스 마인드나 고객지향적 사고를 심어주며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 활동이다. 따라서 `골드 스텐다드`는 다음의 다섯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introduce하겠다.
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세워진 리츠칼튼 서울도 이러한 본사의 경영철학에 따라 현재에 오기까지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부문에 있어서 화려한 수상업적을 가지며 국내 호텔업계의 1위의 자리를 굳혔다.ritzcarlton , 리츠칼튼(ritzcarlton)호텔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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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츠칼튼(ritzcarlton)호텔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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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리츠칼튼 호텔 introduce
(3) 리츠칼튼 호텔의 가치와 철학
본론
(1) 내부 marketing
(2) 관계 marketing
conclusion
리츠칼튼의 가치와 철학 - 골든 스탠다드 Golden Standard
`사훈`과 `서비스의 3단계`는 1983년부터 2001년 2월까지 리츠칼튼 호텔사(본사: 미국)의 사장을 역임한 Mr. Horst Schulze의 개인 철학을 기초하여 만든 것이고, `리츠칼튼인의 신조`는 1983년 만들어진 리츠칼튼의 사명 선언서를 축약하여 작성된 것이다. 이와 같은 사실을 리츠칼튼은 일찍 깨닫고 이러한 서비스 정신을 자신의 호텔운영에 실천함으로써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그럼 지금부터 리츠호텔 서울을 이런 자리까지 올 수 있게 한 숨은 공적이 무엇인지 리츠호텔의 내부marketing 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호텔부문에서 5년 연속 서비스대상을 수상한 리츠칼튼 호텔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훈
“We are ladies and gentleman serving ladies and gentlemen`
직원에 대한 약속
- 리츠칼튼에서는 우리의 신사 숙녀들이 고…(省略)
설명
호텔부문에서 5년 연속 서비스대상을 수상한 리츠칼튼 호텔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세 가지에 `리츠칼튼인의 기본 수칙 20가지`와 `직원에 대한 약속`이 추가되어 현재 전세계 리츠칼튼인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유하고 있는 `골드 스텐다드`가 탄생한 것이다. 서비스 기업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려면 고객과 종업원 모두를 잘 관리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