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CIP / C . I . P ( 기업의 통합화)라는 concept(개념)정리, C.I.P의 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0:25본문
Download : CIP, C . I . P.hwp
그것은 단순한 아이덴티티의 차원을 넘어 기업의 조직과 경영문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culture 창조와 서비스 정신을 조성하는 부가적 측면까지 포괄하는 기업경영전략(strategy)의 실천으로도 이해될 수 있습니다. CIP (corporate identity program)의 개념CIP는 `법인 조직`, `단체의`, `단체 집합적`이라는 의미의 코퍼리트 (corporate)와 `주체성`, `동일성`, `존재 증명`이라는 의미의 아이덴티티 (identity)가 합쳐진 복합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신analysis학자 에릭슨은 아이덴티티를 발달단계에서 획득해나가는 자아동일성이라고 定義(정이)하고 있기 때문에 코퍼리트 아이덴티티를 직역하면 `기업의 자아동일성` 이라고 定義(정이)할 수 있습니다. CI (Corporate Indentity)와 BI (Brand Identity)는 기업(공공단체)과 제품의 이미지를 시각적, 감각적으로 동질성을 갖도록 체계화 시켜 소비대중 앞에 어떤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계속적으로 제공함으로서 기업과 제품을 경쟁사의 그것과는 판이한 差別(차별) 적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코퍼리트 디자인(corpo...
다. 다시 말해서 CIP란 기업이나 공공단체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일화한 것으로 기업의 실체를 확실하게 인식시키며 질서있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합리적인 기업경영에 그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CIP (corporate identity program)history(역사) 로위(R. Loew)등의 디자이너에 의하여 1930년경에 제창된 CI (corporate identity)는 그동안 사회環境(환경)의 변화에 따라서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경제경영 CIP / C . I . P 기업의 통합화라는 개념정리 C.I.P의 응
[경제경영] CIP / C . I . P ( 기업의 통합화)라는 concept(개념)정리, C.I.P의 응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CIP, C . I . P.hwp( 44 )
설명
C . I . P (기업의 통합화)라는 개념정리, C.I.P의 응용 예...
순서
C . I . P (기업의 통합화)라는 concept(개념)정리, C.I.P의 응용 예...
C . I . P (기업의 통합화)라는 개념정리(整理) , C.I.P의 응용 예◑ CIP (corporate identity program) 란 CI Program의 개념 소비자의 구매결정 기준이 시각적요소와 심리적요인에의해 선택되어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