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5:05본문
Download :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hwp
자기조절 학습theory 은 학습자의 자기-주도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주요한 학습원칙과 시사점을 제공함으로써 이 시대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theory 적 근거와 실천 전술들을 제공해 줄 수 있다아 교육Engineering의 영역에서 진행되어 온 자기조절 학습에 대한 연구들을 참조하면, 자기조절 학습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주요한 연구방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첫째는 자기조절 학습의 구성요소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제시하는 것이고, 둘째는 그러한 요소들을 통해 자기조절 학습을 유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술들을 찾아내는 것이다 (신민희, 1996; 1998a; 1998b; Shin, 1998; 신민희, 1999) . 그러나 이러한 주요 concept(개념)과 전술들을 종합하여 수업에 효율적으로 통합시킬 수 있는 교수설계 모형을 개발한 연구는 거의 없다. 따라서, 다양한 수업상황에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교사나 교수설계자가 활용할 수 있는 통합적인 자기조절 학습모형을 개발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진다.
Ⅵ. 結論 및 제언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자기조절학습모형 MMIS 주인의식 / (자기조절학습모형)
I. 서론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MMIS 모형
자기조절학습모형 MMIS 주인의식





IV. 자기조절 학습자: 주인의식의 실천
II. 자기조절 학습 모형(MMIS 모형) 개관
III. MMIS 모형의 구성요소와 자기조절 학습 유도 전술
Download : 자기조절 학습모형 개발에 .hwp( 21 )
자기조절학습모형 MMIS 주인의식 / (자기조절학습모형)
순서
다.
정보통신 Engineering의 발달과 열린교육, 평생학습 사회로의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은 전통적인 교사 중심의 교수-학습 과정에서 학습자 중심의 능동적인 학습형태를 요구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