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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GM대우와 쌍용의 M&A가능성 / report GM대우와 쌍용의 M&A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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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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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수 대림대학 자동차학과 교수는 “체질 improvement 여부가 관건”이라며 “실패한다면 주도권은 해외업체에 넘어갈 것이고, 성공한다면 명성을 되찾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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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폰티악 브랜드는 없애고, 허머와 새턴은 팔 계획이다. 그 사이 하이브리드차를 앞세운 도요타를 비롯한 日本 차와 중·소형에 강점인 폭스바겐 등 유럽차, 현대·기아차 등이 치열한 주도권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GM의 파산은 세계 자동차시장 재편은 자회사인 GM대우와 현대·기아차 등 국내 자동차 업계에도 연쇄 파장을 일으킬 전망이다. 미 정부가 연비기준 강화를 내건 상황에서 이른 시일내 품질을 높이지 못하면 도태될 수 있다.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인 제너럴모터스(GM)가 다음달 1일 미 법원에 파산보호를 신청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8일 전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GM은 신속한 구조조정 절차를 거쳐 캐딜락과 시보레 브랜드 등의 자산을 새 법인에 넘기고, 정부에서 추가 자금지원을 받게 된다 새 법인은 미 정부가 72.5%, 전미자동차노조의 퇴직자 건강保險(보험) 기금이 17.5%, 채권단이 10%의 지분을 갖게 되면서 사실상 국영회사가 된다 GM은 내년 말까지 16개 공장을 폐쇄하고 2만1000명 감원, 2400개의 딜러망을 줄이기로 했다. 이에따라 GM의 우량 부문은 ‘굿 컴퍼니(Good Company)’로 넘겨져 재활의 길을 걷고, 부실부문은 청산될 예정이다. GM은 지난해 日本 도요타에 판매량 세계 1위 자리를 내줬다. 브랜드 축소시 순위가 더 처질 가능성이 크다.

report GM대우와 쌍용의 M&A가능성 위기의 GM대우 어디로 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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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GM대우와 쌍용의 M&A가능성 위기의 GM대우 어디로 갈 것인가 세계 자동차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 GM은 1·4분기에 60억달러 손실을 입었고, 매출은 1년 전보다 47%나 급감했다. GM이 미 정부 지원을 얻더라도 제대로 일어나 걸을지는 미지수다.유럽 자회사 사브는 스웨덴에서 파산보호를 신청했고, 독일의 오펠은 매각 추진 중이다. 올해 1·4분기에는 폭스바겐에도 뒤져 3위로 밀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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