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경영학원론 최종 / REPORT 글로벌 환경에서 전자 기업의 경쟁력 제고 measure(방안)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1:05본문
Download : 경영학원론 최종.hwp
● 디지털 전자제품 시대의 도래(Analog → Digital) ▶ 디지털 제품이 아날로그 제품을 대체최근 전자제품 시장은 기존 아날로그 중심에서 디지털 제품 중심으로 시장이 급속히 재편되고 있다. 2003년에는 DVD가 기존의 VCR시장을 위협하며 빠르게 대체되고 있으며, 카메...
경제경영 경영학원론 최종 / REPORT 글로벌 환경에서 전자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순서
Download : 경영학원론 최종.hwp( 69 )
REPORT글로벌 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 measure(방안) ●과 목 명 경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경영학원론 최종 / REPORT 글로벌 환경에서 전자 기업의 경쟁력 제고 measure(방안) ●
다.REPORT글로벌 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과 목 명 경 ...
설명





REPORT글로벌 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 方案 ●과 목 명 경 영 학 원 론●담 당 신 상 헌 교수님●제 출 일 2 0 0 4 년 5 월 27 일●제 출 자 경 영 학 원 론 제 6 조목 차■ 變化하는 글로벌 경쟁환경 ---------------------1●디지털 시대의 도래(Analog → Digital)●제조업 공동화 현상■국내 전자기업의 SWOTanalysis(분석) --------------------5●강점(Strength)●약점(Weakness)●기회(Opportunity)●위협(Threat)■일반적인 글로벌 환경에서의 세계화 전략(strategy) -----------17●글로벌 비전의 수립●기업의 核心역량 강화●글로벌 브랜드의 육성●세계화 인력의 전략(strategy)적 육성●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strategy)적 제휴 및 M&A●지역특색에 맞는 마케팅 활동■국내 전자기업의 경쟁력 제고 方案 --------------19 變化하는 글로벌 경쟁환경세계는 빠르게 變化하고 있고, 점차 그 속도를 늘려간다. 1995년에는 휴대용 음악기기가 테입에서 CD로 대체되었고, 위성방송 수신기는 1997년, 휴대폰은 1998년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 졌다. 이러한 빠른 變化속에서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우리 기업들 역시 그 속도에 발맞춰 전략(strategy)을 세워야 한다. 우리 6조는 “變化하는 글로벌 환경에서의 국내 전자기업의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를 놓고, 해당 분야의 가장 큰 變化인 “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제조업 공동화”를 환경變化로 선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