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의 경제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05:27본문
Download : 학교에서의 경제교육방법.hwp
Download : 학교에서의 경제교육방법.hwp( 48 )
다. 경제과목을 별도의 과목으로 해야만 경제학의 기본적인 관념을 확실하고 안전하게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아 사회 공동선에 도달하는 방법 면에서도 경제학은 개인의 이기심 추구와 경쟁을 통한 방법을 주장하는데 비해서 사회과의 다른 교과목에서는 이타심과 협조를 더 강조하고 있어서 이렇게 상이한 …(省略)
순서
한국경제교육의 문제점을 조사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향을 모색한 레포트입니다.
경제학에서 말하는‘·합리성’과 윤리 교과서에서 말하는 ‘·합리성’은 뉘앙스가 상당히 다르게 사용되고 있다아 또 사회의 공동선에 도달하는 방법 면에서도 경제학은 개인의 이기심 추구와 경쟁을 통한 방법을 주장하는데 비해서 사회과의 다른 교과목에서는 이타심과 협조를 더 강조하고 있다아 이렇게 상이한 주장과 내용을 한 교과서에 담는다는 것은 靑少年 경제교육을 위해서는 매우 위험한 동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경제교육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사회과에 융합된 경제학보다 별도의 교과목으로 된 경제학이 강조된다 실증적인 가 없기는 하지만 우리의 학교에서도 이런 결과는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한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3) 경제교육 방법
교사들은 경제교육이 사회과의 단원 수준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학]학교에서의경제교육방법 , 학교에서의 경제교육방법경영경제레포트 ,
[교육학]학교에서의경제교육방법
학교에서의 경제교육방법






한국경제교육의 problem(문제점)을 조사하고 이에 대한 改善(개선) 방향을 모색한 report입니다.